은평뉴타운 내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 분양…안정적 임대수익에 시세차익은 ‘덤’

뉴스 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코스피 294870
2011-08-17 10:35
서울--(뉴스와이어)--현대산업개발과 계열사인 아이앤콘스는 서울 은평뉴타운 내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를 8월 말 분양한다. 이 오피스텔은 소형 위주의 대단지로 교통은 물론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한 데다 차별화된 외관, 풍부한 개발호재 등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는 지하 4층 지상 27층 전용면적 20~54㎡ 총 814실로, 이 가운데 96%가 10평 이하 초소형으로 구성된다. 은평구에서 6년 만에 분양되는 새 오피스텔인 데다 은평뉴타운이 대부분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어 소형 오피스텔이 귀하다.

게다가 전세난과 1~2인 가구수의 증가로 전용면적 33㎡(옛 10평) 이하 초소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데다 더 이상 집값이 오르기 힘들 것이라는 전망 속에 시중 금리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얻으려는 베이비부머까지 가세하고 있어 인기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도 편리하다. 서울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걸어서 2분 거리로, 종로, 광화문, 마포 등 도심 접근이 쉬운 데다 서오릉 자연공원, 갈현 근린공원, 진관 근린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일산신도시와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은평뉴타운 내 입지해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연대, 이대, 서강대 등도 가까워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아이앤콘스 분양관계자는 “지난해 서울 주택시장은 침체된 반면 오피스텔은 10.18% 상승했다”며 “이 가운데 은평구 일대는 교통이 편리한 데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소형 주택 수요가 많고, 연대, 이대, 서강대 등도 멀지 않아 임대수익률이 서울에서 7.13%로 가장 높은 곳”이라고 설명했다.

시세차익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는 건물 디자인부터 지역을 대표하는‘랜드마크’가 되기에 충분하다. 대치동 복합문화공간 ‘크링’, 한남동 상가 ‘더힐 갤러리, 신사동 ’예화랑' 등 실험적인 건축으로 주목받은 건축사무소 ‘운생동’이 디자인 한 이 오피스텔은 은평뉴타운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관문에 자리 잡은 만큼 도시경관, 자연환경과 스카이라인을 고려했다.

또 건물 중앙은 회사 상징인 아이파크(I PARK)의 ‘I’를 형상화시켜 최대한 개방적이고 입체적인 외관 설계로 차별화를 뒀다. 외부와 통한 곳에는 다양한 녹지공간과 주민 편의시설로 활용된다. 햇빛 좋은 외부 북카페를 통해 독서와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필로티 설계로 채광과 조망도 극대화 했다. 2개 층의 근린생활시설은 선큰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으며, 기업형 마트도 입점할 계획으로 입주민의 편리성을 높였다.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3가지의 주거 콘셉트 평면도 선보인다. 우선 콤팩트(Compact)형은 작은 공간에 수납의 아이디어들을 포함하는,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파노라마(Panorama)형은 전면으로 넓은 창을 두는 전망형, 테라스(Terrace)형은 자연공간과 전망 모두 갖기를 원하는 수요층을 위한 에코 타입이다.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 오피스텔에선 보기 드물게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주변 소공원과 연계한 테라스가든 등 테마공원이 조성되며, 휘트니스 센터, 휴게데크, 북카페, 비즈니스룸 등이 들어선다.
모든 오피스텔에 천정형 멀티시스템 에어컨과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가 설치된다. 개별정수시스템과 쾌적한 실내공기를 위한 세대 환기시스템, 난방성능 극대화를 위한 이중창 또는 삼중유리로 시공된다.

개발 호재도 풍부해 임대수익은 물론 투자가치도 높을 전망이다. 하나금융그룹에서 설립한 자립형 사립고인 하나고교가 인접해 있고, 주변에 5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관광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운동시설, 관광휴게시설을 갖춘 초대형 복합단지 ‘알파로스’도 들어설 계획이다.

분양가는 3.3㎡당 900만 원대(VAT 포함) 초반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3년 10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대치동 아이파크 갤러리에 있으며, 은평구 갈현동 3호선 연신내역(7번 출구)에는 분양 홍보관도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02-383-7600

웹사이트: http://hdc-dvp.com

연락처

현대산업개발 홍보팀
이동훈
02-2008-9194
018-237-45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