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예비 사회적기업을 위한 찾아가는 인사·노무교육 상담 진행

2011-08-18 16:02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이하 세스넷)는 지난 8월 17일 종로구청에서 종로구 소재 (예비)사회적기업의 대표자, 인사노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 노무 교육&상담’을 진행하였다.

세스넷은 고용노동부의 지원 아래,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보노 매칭, 인사,노무,법률 분야별 전문 상담, 미디어홍보, 조리메뉴개발, 코칭 리더십 교육, 디자인 제작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협약을 통해 ‘프로보노(전문성 기부)활동’에 뜻이 있고, 사회적기업에 대한 자문 및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공인노무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예비)사회적기업이 소재한 해당 지자체로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예비)사회적기업을 운영하면서 생기는 인사노무와 관련한 궁금한 점이나 애로사항들에 대하여 자문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부터 사례 위주의 강의를 들음으로써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한국공인노무사회 이남영 노무사(노무법인 秀)가 이 날 강사로 초빙되어 근로기준법, 임금, 연차,휴일, 산재 등 평소 사회적기업에서 궁금해하던 사안들에 대한 강의와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강의에는 종로구에 소재한 서울형 사회적기업 총 11개사에서 12명의 대표 및 인사노무 담당 임직원이 참석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사회적기업 대표는 ‘대부분의 사회적기업들이 경영상의 다양한 문제들을 가지고 있으나,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전문가의 교육이나 상담을 접할 수 있는 자원이 아직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러한 교육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세무, 회계, 마케팅 등 분야를 넓혀 지속적으로 제공되었으면 하는 의견을 보였다.

세스넷은 (예비)사회적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인사, 노무 뿐만 아니라 법무, 마케팅 등 경영 핵심 분야에 대하여 이와 같이 지자체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세스넷 홈페이지(www.sesnet.or.kr)를 통해 서울, 경기 지역 관할 내 10인 이상 그룹 구성이 가능한 지자체의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및 상담:1588-4364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개요
2007년 설립된 사단법인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SESNet)는 사회 문제 해결에 있어서 사회적기업이 지닌 잠재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사회적기업 창업부터 성장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과 경험을 사회적기업 및 지역사회 성장 발전을 위해 나눌 수 있는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 개발을 추진하고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함과 동시에 이들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사회 혁신을 추구한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81...

웹사이트: http://www.sesnet.or.kr

연락처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이종호
02-337-6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