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인사이드, 차량용 블랙박스 정보 비교할 수 있는 ‘블랙박스 비교표 7부’ 제작 공개

- 지금까지 출시된 차량용 블랙박스 300 여개로 조사

뉴스 제공
네비인사이드
2011-08-19 11:08
대구--(뉴스와이어)--차량용 IT기기 정보 포털 네비인사이드(www.navinside.com)는 2011년 8월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블랙박스 비교표 7부’를 제작 공개했다.

지난 4월에 260여개의 ‘블랙박스 비교표 6부’를 공개한지 불과 4개월 사이에 약 40여개에 가까운 블랙박스가 새로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여전히 블랙박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함을 뜻한다. 아울러 이번 비교에서는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중국산 블랙박스들을 제외했으나 이러한 블랙박스들까지 모두 포함할 경우 300개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기존에 출시되었던 많은 블랙박스들이 단종 혹은 생산이 중단되었으며, 특히 이미 출시된 중국산 블랙박스들의 경우 구형 제품들 상당수가 단종이 된 것으로 나타나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수리서비스 등을 비롯한 사후지원 여부가 구매에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블랙박스는 사고시 결정적 단서를 제공하는 비행기 블랙박스와 유사한 운전기록장치로, 자동차에 관련한 접촉사고나 추돌사고가 발생하면 사고발생 전과 사고 후의 영상까지 실시간 저장하는 안전사고 예방 기록 장치다.

현재까지 출시된 ‘블랙박스 비교표 7부’는 네비인사이드 내 출시제품 게시판과 블랙박스 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네비인사이드 개요
네비인사이드는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차량용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매립 장착,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자동차 DIY, 기타 관련 기기 등을 다루는 차량용 디지털 기기 정보사이트로 신제품 뉴스, 전문가리뷰, 체험단, 제품별 비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의 다양한 실 사용후기를 직접 접할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inside.com

연락처

네비인사이드 홍보팀
실장 육상훈
053-653-1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