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에서 ‘2011 EQ로봇교실 로봇페스티벌’ 개최

뉴스 제공
비즈맘
2011-08-22 10:10
인천--(뉴스와이어)--전국 초등학교에서 방과후학교 로봇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EQ로봇교실’(www.eqrobot.com)은 8월 21일 일요일,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에서 "2011 EQ로봇 페스티벌” 로봇대회를 개최하였다.

서울, 경기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로봇달리기, 미로탈출, 로봇골프 등 3종류의 경기가 이루어졌으며, 전체 참가자들이 모든 경기를 치른 후 각 경기의 종합점수로 순위를 겨루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각 초등학교에서 로봇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교육용 로봇키트를 그대로 활용하여 벌인 이번 대회는 로봇의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경기 결과가 달라지는 기존 로봇대회들과는 달리 해당 경기 목적에 맞는 개개인의 창의적인 로봇 모델 제작 능력을 측정해 볼 수 있도록 경기가 운영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참여한 학부모들도 자녀와 함께 로봇을 조립하며 게임을 즐기는 흥겨운 로봇축제의 형태로 구성되었다.

1~2학년 저학년부에서는 김포시 통진초등학교의 백승주 학생이, 3~6학년 고학년부에서는 고양시 한빛초등학교 이홍주 학생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여름방학의 마지막에 열린 로봇페스티벌에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모습이었으며, 학교에서 배우는 자녀들의 로봇교육과정을 부모와 함께하는 페스티벌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EQ로봇교실 문의:www.eqrobot.com

비즈맘 개요
비즈맘은 로봇교육사업 및 인터넷 유통 전문업체이다.
연락처

비즈맘
권오주 대표
032-543-00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