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MEMS·모션센싱 솔루션 분석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11-08-22 10:02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의 세미나 및 컨퍼런스 전문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가 9월 23일(금)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MEMS / 모션센싱 솔루션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MEMS 기술이 차세대 산업을 이끌 전자 산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면서 적용 분야가 확대, 세분화 되는 등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입체적인 미세구조와 회로,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실리콘 기판 위에 집적한 소형의 고성능 소자를 위한 MEMS기술이 전자, 기계, 광, 재료 등 다양한 기술을 융합한 미세가공 기술을 통해 소형화와 낮은 소비전력 등의 장점을 제공함에 따라 각종 전자 기계 기기의 필수 기술로 성장하는 추세다.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세계 MEMS 소자 시장 규모는 지난해 65억 4000만 달러에서 오는 2014년에 9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연평균 10.7%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그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를 비롯해 휴대폰, 카메라, 노트북, 게임기 등에는 이미 가속도 센서로 불리는 자이로스코프, 각속도 센서, 다축센서, 경사계 센서 등 MEMS 소자가 장착되어 활용 범위를 늘려가고 있다. 또한 의료, 방재, 보안 등 새로운 분야에 까지 적용분야를 넓혀가며 상용화가 시작되었다.

이처럼 급성장하는 MEMS 기술 뿐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한 모션센싱 분야의 기술 분석까지 다루게 될 제 2회 MEMS / 모션센싱 솔루션 분석 세미나에서는 고려대학교, 전자부품연구원, 한국특허정보원 등 국내 전문 기관으로부터의 기술 및 시장 분석과 트로닉스, 로티스코리아, Kionix, 그린피크 등 외국 기업이 참여하여 MEMS의 다양한 기술 분야와 적용사례, 기술 데모를 비롯한 기술 특허 사례 등에 대하여 다각적인 시각으로 시장의 흐름을 분석, 제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세미나 접수는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 02-3473-6367~9)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아이티컨퍼런스 홍보대행
세미컴 김지희 과장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