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사용자 편의를 강화해 빠르고 편리해진 ‘지니 6.0’ 출시

- 목적지 검색 시 다양한 편의기능을 통해서 검색 단계 최소화

- 심플해지고 더 빨라진 검색기능을 통해서 안전운전에도 도움

뉴스 제공
현대엠엔소프트
2011-08-24 09:0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1위 전자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 대표 유영수)는 업그레이드된 내비게이션 SW ‘지니’의 6.0 버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니 6.0’ 버전은 내비게이션 이용 행태 측면을 면밀히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빠른 사용환경을 제공하고자 UI를 전면 개선했으며, 특히 검색단계의 편의성을 최대화하여 목적지 검색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검색부분의 기능들을 신규 추가, 개선했다.

‘지니 6.0’ 버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검색결과 내 재검색’은 인터넷 검색 시 유용하게 사용되는 결과 내 재검색을 내비게이션 SW에 응용한 것으로, 검색 후 너무 많은 검색결과가 리스트 되어 원하는 목적지를 찾기가 힘들 때 검색결과 내에서 한 번 더 검색해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또한 검색 결과 중에 동일한 상호가 많을 경우 검색지를 지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목적지 프리뷰’ 기능과 기존 지니의 별별검색을 개선하여 번거롭게 띄어쓰기를 하지 않아도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아도 원하는 결과가 검색되는 ‘자동 슬래시 검색’도 지원한다.

검색결과가 나온 이후 ‘바로안내’의 버튼을 눌러야 하는 기존 버전과 달리 이번 제품은 검색결과의 목적지를 길게만 누르면 바로 안내 화면으로 넘어가는 ‘Long Tab’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최단, 추천, 무료, 고속 등 경로에 따른 소요시간, 요금 등의 정보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화면을 제공하여 경로탐색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그리고 다양한 편의기능도 제공하는데, ‘Step Jump’ 기능은 검색결과가 나온 이후 다른 검색어를 입력하고 싶을 때 검색 결과를 초기화하여 재검색을 하지 않고 원하는 특정 ‘Step’으로 바로 가서 재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된 부분이다.

한번의 터치로 지도의 ‘+, -’ 버튼을 오래 누르면 자동으로 지도의 크기가 변경되고 지도를 한 방향으로 오래 누르고 있으면 원하는 지역까지 지도를 이동시키는 지도 연속 스크롤 기능도 지원한다.

그리고 한눈에 모든 메뉴를 볼 수 있고 메뉴간 이동도 보다 편리하게 UI를 구성하여 보다 심플하게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차로 안내, 안전운행 심볼 등 운전시 필요한 정보 및 지도의 시인성을 높여서 안전운전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AM사업실 전영만 이사는 “이번에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지니 6.0의 주요 개선사항들은 모두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며 “빨리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곧 빨리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줘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의 운전 편의와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니 6.0출시를 기념하여 지니 홈페이지 (www.gini.co.kr)에서 지니 6.0 기능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블랙박스를 제공하며, 제일 먼저 이벤트를 참여하는 선착순 1명을 대상으로 영화예매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33일간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mnsoft.com

연락처

오픈피알
구태형 팀장
02-713-0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