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및 마이런 천사랑 마라톤 등 달리면서 기부도 하는 마라톤 열려

- 마라톤 뿐만 아니라 공연, 바자회 등 다양한 사전사후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장 마련

뉴스 제공
에너자이저코리아
2011-08-24 09:55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착한 기업’, 이를 활용한 ‘착한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얼마 전 여론조사 전문업체가 실시한 ‘착한 기업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결과 국민 10명 중 6명은 '착한 기업의 제품이 비싸더라도 쓰겠다’고 밝혔다. 똑같은 물건을 고를 때 이왕이면 착한 기업의 제품을 선택하겠다는 것.

최근 수확의 계절, 가을을 앞두고 각 업계는 나눔을 더욱 필요로 하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마라톤, 나무 심기, 재능 기부, 벼룩 시장 등 다양한 착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특히, 대표적인 전신 운동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라톤이 가을을 맞아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달리면 기부로 연결되는 ‘착한 마라톤’으로 변신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달리며 가족애도 돈독히 하고 나누는 기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착한 마라톤’은 모두 선착순 모집이라 지금 예약해야 한다.

‘달리자! 더 밝은 세상을 위해’,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는 10월 1일(토) 가을밤 서울대공원 안을 달리는 국내 최초 이색 마라톤 대회. 올해는 ‘달리자! 더 밝은 세상을 위해’라는 모토 하에 스포츠 스타들이 주축이 된 ‘함께하는 사람들 스포츠 봉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우선, 마라톤 시작 전 황영조(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장정구(전 프로복싱 WBC 세계챔피언) 선수를 중심으로 폐 건전지를 수거하고 새 건전지로 바꾸어 주는 그린 캠페인 부스에서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마라톤에서는 한국SOS어린이마을(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가정의 서로 다른 나이의 남녀 아동 7~8명을 형제 자매로 맺어주는 기관) 어린이들과 5km 마라톤 출발에 참여함으로써 함께 사는 삶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전체 마라톤 완주자 1명 당 1,000원씩 기금을 적립해 ‘함께하는 사람들 스포츠 봉사단’에 전달할 계획으로 행사 참가자들의 완주 의지를 북돋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행사 당일에는 본 행사에 앞서 크라잉 넛의 공연 및 화려한 레이저 퍼포먼스, 세계에서 가장 큰 5m 백만돌이를 최초로 공개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전 연령층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현재 에너자이저 나이트레이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energizer-nightrace.co.kr에서 참가 신청 진행 중이며, 5km, 10km 두 가지 코스로 총 8천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모두 30,000원이다.

여성의 건강을 지키는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는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은 산뜻한 분홍색 심볼로 익숙한 국내 최대 핑크리본 캠페인 행사로 올해 11회째를 맞는다. 핑크 리본은 핑크빛 가슴을 상징하는 것으로 참가비 전액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우 치료와 유방 건강을 위한 활동 기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핑크리본 캠페인의 꽃,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은 10월 9일(일) 오전 9시 30부터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서울을 비롯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다섯 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그 동안 관심은 있었음에도 멀리 떨어진 거리에서 열려 참가하지 못했던 사람은 이번 기회에 도전해볼 만 하다. 한편, 마라톤 이외에도 유방암 환자를 위한 수술비 지원, 핑크투어(유방건강 강좌), 핑크투어(기본의 핑크리본 유방암 무료 이동검진)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대회 진행 중에도 상시로 유방암 무료검진과 자가 검진 교육, 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 전망이다. 문의 및 참가신청은 핑크리본마라톤대회 홈페이지http://www.pinkcampaign.com에서 하면 된다. 코스는 5km, 10km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비는 모두 10,000원.

심장병 어린이를 돕기 위한 마이런 천사랑 마라톤

동부생명의 주최로 열리는 ‘2011심장병 어린이 돕기 제9회 마이런 천사랑 대공원 마라톤대회’는 10월 30일(일) 오전 9시부터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린다. 한국심장재단 후원 하에 열리는 이 행사는 참가자들의 성금으로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비를 마련함으로써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다. 행사 당일에는 동부생명에서 실시하는 사랑의 바자회도 열린다. 지난해에는 자리를 깔고 1시간도 되지 않아 물건이 모두 동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심장병 어린이 돕기에 기부된다. 참가비는 하프, 10km, 5km는 30,000원, 5km 커플은 40,000원으로 마라톤 문의 및 참가신청은 마이런 천사랑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http://myrun.co.kr/xe/?mid=main에서 하면 된다. 25인 이상 단체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웹사이트: http://www.energizer.co.kr

연락처

홍보대행 PRGATE
안영라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