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충북 사이버농업인 정보화경진 대회 개최

2011-08-26 09:02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조광환)은 8월 26일 청원군 오창읍 괴정리 충청북도농업기술원 농업인 회관 3층에서 이시종 도지사 및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정광용 원장을 비롯한 각계 내외빈을 모시고 충북사이버농업인연합회 회원 및 소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1회 충북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 대회’를 개최한다.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 대회는 농업인의 정보화 마인드를 확산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사이버라는 새로운 매개체를 통하여 소비자와 소통하며 농산물 유통의 새로운 지평선을 개척하는 사이버 농업인들의 실력을 겨루는 행사이다.

홈페이지, 블로그 그리고 농업인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한 사진경진 등 3개 분야로 농업인들의 실력을 겨루게 되는 이번 행사는 농업·농촌 정보화의 미래 전략과 전망(서울대학교 최영찬 교수), 이야기가 여는 새로운 세상! ‘창조’(농림수산정보센터 전순은 사장) 등의 특강과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우수 회원들의 사례 발표, KT 충북법인사업본부에서 지원하는 소셜 미디어 활용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후에는 지역농특산물 전시 및 시식, 우리 고장홍보 OX퀴즈, 강소농 3행시 등 다채로운 행사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경진대회에 출품한 홈페이지 31개소, 블로그 53개소 및 사진 124점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으로 심사한 결과 홈페이지는 영동군 남강면 남전리의 조규표 씨의 사과망태기(new.hi-farm.com/store/D03024/), 블로그는 음성군 금왕읍 각회리의 이경희 씨의 촌부일기(blog.daum.net/hunymam2)가 영예의 1등을 차지하였으며, 사진경진에서는 옥천군 안내면 월외리의 이채준씨가 최우수상을 각각 받는다.

또한 사이버 농업인 육성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박형섭 농촌지도사(청주시농업기술센터), 박정현 농촌지도사(단양군농업기술센터)와 농업인으로 이구연(충주 주덕읍), 황태성(청원 미원면), 백낙종(진천 문백면)씨가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받는다. 이와 함께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충청북도사이버농업인연합회의 발족과 내실을 기한 공로로 허교회(청원 문의), 강종석(옥천 동이)씨가 농촌진흥청상을 받는다.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주경야독으로 그간 가꾸어 온 정보화 실력을 뽐내는 동시에 온라인 소비자의 오프라인 만남을 통하여 고장의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와 아울러 소비자와의 소통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ares.chungbuk.kr

연락처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043-220-5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