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허브, BCWW2011에서 한류열풍에 발맞춘 ‘K-POP Zone’ 최초로 선보인다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1-08-26 15:07
서울--(뉴스와이어)--오는 31일부터 진행되는 BCWW2011(BROADCAST WORLDWIDE,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참여하는 SBS콘텐츠허브(대표이사 공영화, www.sbs.co.kr)가 최근 더욱 거세진 한류 열풍에 발맞춘 ‘K-POP Zone’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BCWW2011은 국내외 방송영상콘텐츠 전시와 글로벌미디어포럼이 동시 진행되며, 영국의 BBC worldwide·중국 CCTV·미국 NBC Universal 등이 전시사로 참가 등록을 완료, 전 세계 50개국 231개 전시사가 참가를 확정지은 BCWW 개최 이래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렇듯, 세계 각국에서 참가하는 이번 BCWW2011에서 최근 더욱 높아진 한류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마련된 ‘K-POP Zone’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3D TV를 설치해 관람객들이 빅뱅·비스트·씨엔블루 콘서트 및 카라 팬미팅 현장영상 일부를 3D로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소녀시대·카라 등 K-POP 돌풍의 중심에 선 스타들의 머그컵·스타컬렉션카드 및 일본현지에서의 전략상품인 K-POP퍼즐·브로마이드 등 각종 MD상품을 선보여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보스를 지켜라> OST 중 JYJ 김재중의 ‘지켜줄게’ 및 2NE1의 ‘Ugly’, ‘내가 제일 잘나가’, 빅뱅의 ‘Tonight’, 엠블랙의 ‘모나리자’ 등 인기 K-POP을 활용한 리듬액션게임 ‘크레이지레인(KrazyRain)’의 모바일 버전(http://goo.gl/UjEWS)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갤럭시탭도 준비된다.

BCWW2011에서 최초로 ‘K-POP Zone’을 선보이고자 기획한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자사에서는 K-POP 스타들의 영상·음원·MD 등을 통한 다양한 모습을 관람객들과 더욱 즐겁게 나누고자 준비했다.”며, “물론, 기존에 진행하던 드라마 해외 수출 부문도 계속된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보스를 지켜라> <여인의 향기>는 물론, 오는 9월 방영 예정인 <뿌리깊은 나무>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무척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BCWW2011는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K-POP Zone’을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언론홍보
류하나 과장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