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인월드, ‘제1회 +1LAP HobbyIn World RC카레이싱대회’ 개최

- 국내 최대 규모 실내서킷에서 열리는 국내 최초의 정기 RC 카레이싱 대회

뉴스 제공
이비즈런
2011-09-01 11:19
과천--(뉴스와이어)--취미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www.hobbyin.com, 대표 엄윤성)는 이달 9월 셋째 주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1LAP Hobbyin World RC카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규모의 실내 서킷을 구비하고 있는 하비인월드는 우리나라 전문 RC카레이서의 발굴, 성장 및 RC산업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국내 최초로 정기적인 RC카레이싱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매월 대회를 열고, 연말결선에는 그 해의 우승자를 뽑는 방식이다. 또한 연말결선과 더불어 12월 아시안컵 교쇼미니지 대회 또한 하비인월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매월 3주차 주말에 토, 일요일 양일간 펼쳐질 ‘+1LAP Hobby in World 대회’는 RC입문자들을 위한 ‘초보레이싱 클래스’부터 전문가를 위한 ‘4WD 클럽레이싱 클래스’까지 4개 종류의 종목을 만들고, 각 입상자들을 연말대회 진출자로 자격을 부여함으로써 전문적인 RC카레이서의 양산과 세계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비인월드 엄윤성 대표는 “우리나라 최초의 정기 RC카레이싱 대회로서,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의 월 정기대회, 연말결선을 기획 중이며, 이번 ‘+1LAP Hobby in World’ 대회는 RC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생산처와 판매처가 함께 참여하여, 아직 정착하지 못한 국내 RC산업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 매월 100명 이상, 연인원 1,000명 이상의 매니아들이 참가할 수 있는 ‘+1LAP Hobby in World 대회’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 며 “나아가 RC산업의 교육적인 측면이 부각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로 자리매김할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RC(Radio Control) 자동차 레이싱 대회는 각 업체별 혹은 대륙간별 대회로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다. 가까운 일본만 해도 300만 이상의 RC자동차 매니아들의 축제로 매월 정기적인 대회 및 연말 대규모 대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유럽컵 혹은 아시안컵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RC생산 및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비정기적인 소규모 대회 혹은 판매업체에서 참가자를 모집하기 위한 비정기 대회만이 가끔 열릴 뿐이어서 소질과 능력을 가진 RC카레이서의 등장도 아직까지는 전무한 편이다.

RC자동차 레이싱의 특징

규정된 모터와 타이어를 가지고 레이서 자체의 튜닝 및 레이싱 능력에 따라 속도와 Lap Time을 겨루는 경기로 최고속도 60km/h 이상, 50m 가속능력 3.5초대의 폭발적인 출력과 속도를 겨루는 RC자동차 레이싱은 최소 1년 이상의 꾸준한 연습과 학습이 필요한 분야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12월 아시안컵 교쇼미니지 대회가 하비인월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에 개최되는 ‘+1LAP Hobby in World 대회’ 또한 하비인월드 자체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실내서킷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비즈런 개요
이비즈런은 세상의 모든 취미, 누구나 신바람나는 세상을 모토로 세계 최초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하비인월드'에서 1년 365일 매일 아름다운 걸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취미공예 및 제작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obbyin.com

연락처

하비인월드
홍보마케팅이사 김소연
02-507-5210
010-7538-8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