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물자관리원, 2011 전략물자주간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전략물자관리원
2011-09-02 09:41
서울--(뉴스와이어)--전략물자관리원은 ‘2011 전략물자주간’을 맞이하여 9월 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전략물자관리에 관한 영상창작물과 슬로건 및 ‘전략물자’ 4행시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전략물자’란 대량파괴무기 또는 재래식 무기 및 그 운반수단과 이의 제조, 개발에 이용 가능한 물품, 소프트웨어 및 기술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것들이 위험국가 또는 단체에 이전될 경우 국제평화와 안전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물품을 의미한다.

전략물자 관리는 이미 국제규범으로 정착되어있으며 위반 시 국내제재뿐만 아니라 국제제재가 부과되기 때문에, 철저하고 세심한 전략물자 관리는 기업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반드시 전략물자 관리제도를 준수해야 한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전략물자관리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략물자 수출통제 제도의 이행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참가자 스스로가 관련 영상창작물(사진, 플래시, 동영상 등)과 4행시 및 슬로건을 만들어 전략물자 관리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략물자 수출통제제도에 대한 관심,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는 폭넓은 주제로 진행되며, 전략물자 유관기관과 기업,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전략물자관리원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영상창작물 접수의 경우 본인의 블로그 혹은 동영상 업로드 사이트에 올린 뒤 URL을 남기는 방식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단, 영상창작물의 경우 다음의 규격을 맞추어야 한다. 플래시는 연작 사진 형태, 동영상 파일은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휴대폰카메라 등 영상기기로 3분 이내로 촬영된 동영상이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사진은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2,800X2,200pixel 이상으로 촬영된 것을 권장하며, 필름은 인화원본 300dpi 이상으로 스캔 및 저장한 뒤 jpg파일로 출품해야 한다.

모집된 각 응모작들은 접수마감 후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심사를 마친 뒤 31일 개별통보 및 공식블로그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11월 7일 진행될 예정으로 총 응모작 중 대상자 1명에게는 지식경제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이어 최우상 전략물자관리원장상 1명에겐 10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이 주어진다. 그 외 영상창작물 최우수상엔 지식경제부 장관상 상금 30만원, 우수상 전략물자관리원장상 20만원 각각 1명, 장려상 5명에 대해선 1인당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슬로건과 4행시의 우수상 수상자 2명은 각각 20만원의 상금이, 장려상 수상자 6명에겐 각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2011 전략물자주간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략물자관리원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hi_kosti), 트위터, 페이스북을 참고하기 바란다.

전략물자관리원 개요
전략물자관리원은 2004년 유엔안보리 결의 1540호 발표에 따라 국제 규범화된 수출 통제를 우리 기업이 준수하고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략물자 관리 전문기관이다. 전략물자관리원은 전략물자 판정, 조사연구, 시스템 운영, 교육, 홍보, 국제 협력, 자율준수체제 구축 지원 등의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안전한 무역을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ti.or.kr

연락처

전략물자관리원
최재원 이사
070-7124-8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