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AID, 1200개의 Nokia 스탠다드-필수 무선 특허와 800개의 무선 구현 특허 확보

뉴스 제공
MOSAID Technologies
2011-09-05 10:56
온타리오 오타와 --(뉴스와이어)--MOSAID Technologies Inc. (TSX: MSD) 는 원래 Nokia에 의해 신청된 약 2,000개의 무선 특허와 특허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400개 특허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룩셈부르크의 기업 Core Wireless Licensing S.a.r.l. (“Core Wireles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Core Wireless는 MOSAID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운영될 계획이다.

특허와 특허 애플리케이션은 광범위한 통신기기와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기술들을 포괄한다. 약 1,200개의 특허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100여 개의 특허 제품군은 GSM (Global Systems for Mobile communications), UMTS / WCDMA (Universal Mobile Telecommunications Service / Wide-Band Code Division Multiple Access), LTE (Long Term Evolution)을 포함하여 제 2, 3, 4 세대 통신 표준에 필수적인 것으로 인정되고 있다. 나머지 포트폴리오는 약 800개의 무선 구현 특허로 구성된다.

MOSAID Technologies의 사장 겸 CEO인 John Lindgren은 “이번 인수는 다음 10년 동안 MOSAID에게 상당한 매출 신장과 주주가치 증가를 가져다 주고, MOSAID에게 세계 최고의 라이센싱 기업 중의 하나로 발돋움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변혁적 사건이다”라고 말했다.

업계에서의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MOSAID는 이 무선 포트폴리오의 라이센싱, 집행 및 현금화으로부터의 매출이 1975년 창사 이래 회사의 전체 매출을 초과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Lindgren은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스탠다드-엣센셜 무선 포트폴리오이며 당사는 이 뛰어난 포트폴리를 확보하고 이를 현금화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다.

MOSAID는 2011년 3월 이래 이 거래를 위한 작업을 해왔다. 해당 계약의 조건 하에서:
- MOSAID는 향후 라이센싱과 집행 매출로부터 로열티를 통하여 해당 포트폴리오의 인수 자금조달을 할 것이다.
- MOSAID는 특허 현금화로 수령한 모든 로열티를 매출로 기록할 것이다. Core Wireless는 향후 라이센싱과 특허의 집행으로부터 총 로열티의 약 1/3을 보유할 것이며 관리, 라이센싱, 집행과 현금화와 연계된 모든 비용을 부담할 것이다.
- 인수된 포트폴리오는 일반적으로 Core Wireless가 양도할 수 없다. MOSAID의 제어 권한이 변경될 경우, 계약 당사자는 재량으로 해당 제어 변경의 완성 이전에, MOSAID에게 통상적인 대가에 대해 특허를 제 3자에게 양도하도록 요구하는 권리를 가진다. MOSAID에 대한 최근의 강요되지 않은 제안의 시도는 이 계약 목적에 대한 제어 변경을 구성한다.
- Core Wireless의 현재 포트폴리오 소유권은 미래 최소 로열티 마일스톤의 영향을 받는다.

MOSAID는 이전에 발표된 수익 가이던스를 유지하고 있으며 순이익을 2012년 회계연도에 맞게 조절하였다.

MOSAID 관련 정보

MOSAID Technologies Inc.는 세계 유수의 지적 재산 기업중의 하나이다. MOSAID 는 특히 반도체와 통신 분야에서 특허 지적 재산의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반도체 메모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MOSAID는 세계 최대의 기술 기업 중 다수에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다. 1975년 설립된, MOSAID의 사무실은 온타리오 주 오타와 및 텍사스주 플라노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mosaid.comhttp://investorchannel.mosaid.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aid.com

연락처

Michael Salter
수석 이사, 투자자 관계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613-599-9539 x1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