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78%, “연봉은 협상 아닌 통보”

서울--(뉴스와이어)--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매년 산정되는 연봉은 협상에 의해서 결정되는 금액이 아닌 일방적인 통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연봉정보사이트 페이오픈(www.payopen.co.kr, 대표 최효진)에서 직장인회원 27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직장인의 78%가 연봉은 협상이 아닌 통보라고 답했다고 6일 밝혔다.

통보 받은 연봉협상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에는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한다’는 답변이 52%로 가장 많았고, ‘다른 회사를 알아본다’(29%), ‘다시 재협상을 시도한다’(13%), ‘당장 그만둔다’(1%) 순으로 나타났다.

페이오픈 박영훈 차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형식적인 연봉협상에 불만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불만족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연봉협상 시 자신의 업무성과에 관한 객관적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직장인 중 75%가 현재 연봉 수준이 궁금한 기업이 있다고 응답했다.

연봉정보가 궁금한 기업들로는 ‘업계(경쟁사, 특정기업) 연봉수준’이 65%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이직하려는 회사의 연봉수준’(13%), ‘우리회사 연봉수준’(11%), ‘친구·지인의 연봉’(10%) 순으로 조사되었다.

본격적인 하반기 채용시즌이 시작되면서 연봉정보가 궁금한 구직자 및 직장인들을 위해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들의 연봉정보를 페이오픈 사이트에서 기업별로 공개 중이다.

페이오픈 개요
페이오픈(www.payopen.co.kr)은 국내 최대 연봉정보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2000년도부터 개인과 기업 회원을 대상으로 연봉정보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데이터수 / 2014년까지 연봉정보 업데이트 수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1000대기업, 30대기업, 기업별/업직종별 연봉정보 외 기업별 근무분위기, 복리후생, 유명인사 연봉, 자기연봉분석, 채용정보 검색, HR칼럼, 연봉협상, 20~40대 직장인 커뮤니티 등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오픈은 연봉 협상/인상/HR 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open.co.kr

연락처

페이오픈 홍보팀
김세훈 대리
02-3450-12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