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추석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 실시

2011-09-06 13:44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윤순중)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9. 12)을 앞두고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의정부 제일시장을 대상으로 의정부시 의정부소방서 경기도재난네트워크 등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추석명절 안전하게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가위 명절을 맞아 들뜬 분위기 속에서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로 즐거워야 할 추석명절이 자칫 불행한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추석 연휴기간 동안 집을 나서기 전과 돌아온 후에 가스밸브 잠금장치와 전기 코드·누전차단기 작동여부 등을 점검하고, 성묘 시 벌쏘임 등으로 인한 인명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홍보활동을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이날은 ‘추석명절 안전사고 예방캠페인’과 함께 친 서민 공생발전의 일환으로 생활에 필요한 전통시장 물품구입·식사 등 경제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는 이번 추석명절이 그 어느 때 보다 더 즐겁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휴가 끝나는 날까지 각종 홍보매체를 통하여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대국민 홍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그리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하여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배수한
031-849-29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