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사회적 책임부문 은행-카드 업종 1위 선정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11-09-07 14:59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 지난 1일 사회책임투자 전문리서치회사인 서스틴베스트가 국내 400개 상장기업의 2010년 기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성과를 평가한 결과, 은행-카드 업종에서 1위로 선정돼 A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재무적 성과와의 상관관계, 산업·기업 규모별 차이 반영, 한국적 경영환경에 대한 고려 및 동일 섹터 내 상대평가 등의 평가절차를 따라 이뤄졌다.

특히 사회적 책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종별 1위 기업들은 주가 수익률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008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AA등급 기업들의 주가수익률은 48.14%로 같은 기간 코스피200 수익률보다 31.20%가 높았다.

대구은행이 사회적 책임성과에서 최고등급인 AA를 받은 것은 재무적 성과뿐 만 아니라 지속적인 지역사회와의 상생활동, 지역사회 공헌 등의 비재무적인 성과에 대해 중요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보인다.

대구은행은 지난 2005년 ‘지속가능경영’을 은행 비전으로 채택한 이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경영, 고객과 함께하는 감동경영, 직원과 함께하는 소통경영, 주주와 함께하는 가치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편 대구은행은 2011년 5월 17일 DGB금융지주로 전환되었으며, DGB금융지주는 이후 금융권 최초로 종합적인 사회공헌을 표방하는 ‘DGB금융 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할 예정이다. 취약계층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룹 자체의 사회적 기업을 설립해 지역사회 발전을 추구하는 ‘지역밀착형 그룹 경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대구은행 하춘수 은행장은 “‘대구은행은 사회적 책임과 역할 강화가 기업 지속가능 성장의 원동력임을 인식하고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노력들을 ‘DGB금융 사회공헌재단’을 주축으로 펼쳐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은경제연구소
053-740-7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