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분야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통한 여성 사회적기업가 육성

2011-09-21 09:19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의 후원으로 에너지분야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한일 국제 세미나가 개최된다.

9월 21일 수요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되는 이 날 세미나는 일본의 사회적기업가 후지무라 야스유키 박사를 초청하여 원전 사고 이후 일본의 에너지 절약 노력과 사회적기업의 역할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후지무라 야스유키 박사는 전기 없이 작동하는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을 보급하는 ‘전기 없는 공방’의 대표로서 ‘플러그를 뽑으면 지구가 아름답다’를 출간한 바 있다.

더불어 우리나라의 사회적기업 인증제도와 현황에 관해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황보국 과장이 발표하며 제5에너지 이기순 사무국장이 에너지분야 사회적기업 국내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주최, (사)사람사랑 주관을 비롯한 사단법인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웅진코웨이 사회적기업설립추진단, 하이원리조트 하이원베이커리사업단, 에너지시민연대, 북센스, (주)CSR경영전략연구소 등 다양한 기관이 세미나를 위해 함께하였다.

신규 사회적기업 모델 발굴을 위한 여성 창업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신영빈 상임이사는 “에너지분야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통해 에너지 위기극복과 여성 창업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세미나 후원의 취지를 밝혔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개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활동 촉진을 위한 창업·고용모델 개발, 창업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efnet

연락처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사업1팀 대리 권지혜
02-565-56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