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맵피·지니 사용자 7~8월 목적지 검색내역 분석

- 1위 에버랜드, 2위 해운대, 3위 남이섬 순으로 전국 각지 다양한 여행지 선정

뉴스 제공
현대엠엔소프트
2011-09-22 10:11
서울--(뉴스와이어)--‘휴가철 가장 많이 찾은 휴양지는 어디?’

국내 1위 전자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주)(www.hyundai-mnsoft.com, 대표:유영수)의 내비게이션 SW인 맵피, 지니 사용자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검색한 약 1,100만 건의 검색내역을 분석한 결과, 올 여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여름 휴양지는 놀이공원인 ‘에버랜드’로, 2달간 약 37만 건의 검색수를 나타냈다. 2위는 약 36만 건의 ‘해운대’이다.

이번 검색내역은 맵피, 지니 사용자들이 내비게이션 SW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동안 과거 검색한 목적지 데이터를 분석한 것으로 3위는 남이섬으로 나타났으며, 4위는 거가대교, 5위는 태종대로 나타났고 경포대, 월미도, 소래포구, 제부도, 불국사 순으로 결과가 나왔다.

목적지 검색내역 중에서 섬, 공원, 관광지, 바닷가, 기타 항목 등으로 나누어서 분류를 했으며, 각 항목별 Top 5는 아래와 같다.

순위 섬 공원 관광지 바닷가 기타 여행지
1 제부도 에버랜드 남이섬 해운대 죽녹원
2 오이도 롯데월드 월미도 거가대교 오션월드
3 대부도 임진각 불국사 태종대 청남대
4 안면도 호수공원 안압지 경포대 새만금
5 거제도 서울랜드 낙산사 소래포구 블루원(워터파크)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취득한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찾은 나들이 장소로는 에버랜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로는 올 봄에 개통한 거가대교가 2위를 차지했으나, 우리나라 대표적인 휴가철인 7~8월을 맞이하여 그 순위가 변동되었다. 국내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해운대’가 2위로 그 순위가 향상되었다. 특히 ‘바닷가’와 ‘섬’ 카테고리 내 Top 5 안에 든 해수욕장 및 섬 지역들이 다른 분야보다 약 2배 이상 검색수가 증가하여 바닷가 지역이 휴가철의 대표적인 장소임이 입증됐으며, 이와 더불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오션월드’ 및 ‘블루원’ 등의 워터파크 역시 상위에 등록됐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 커넥터’는 사용자가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하는 동안 과거 검색한 목적지, 시간대별 구간 통과 속도, 지도에 반영되지 않은 신규도로 운행 궤적 등을 수집하여 서버에서 DB화 처리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를 기반으로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도로 및 경로 등을 내비게이션에 적용하는 사용자 기반 경로 안내 및 각 도로의 평균속도 DB를 생성하여 경로탐색에 반영하는 교통 예측 길 안내를 제공하는 한편, 실제 내비게이션 사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통계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엠엔소프트 AM사업실 전영만 이사는 “현대엠엔소프트는 맵피, 지니 사용자들의 내비게이션 이용 정보를 수집하여 현재 ‘스마트 트래픽’이라는 교통정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서비스하여 TPEG과 더불어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mnsoft.com

연락처

홍보대행 오픈피알
구태형 팀장
02-713-0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