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인월드, 22개의 나사가 오토바이로 변신하는 정크아트 체험행사 개최

- 버려지는 생활 쓰레기를 이용한 오토바이 만들기 체험

- 아이들에게 녹색성장의 실현 가능성을 일깨워

뉴스 제공
이비즈런
2011-09-25 10:15
과천--(뉴스와이어)--무엇으로 만들어질까?
우리 생활속에서 나오는 폐품들로 어떤 작품이 탄생할 수 있을까?
영화 속에서 노란색 중고 자동차가 멋진 로봇 트랜스포머의 범블비가 된다. 이런 멋진 상상을 우리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볼트와 너트만으로 손쉽게 만드는 오토바이 모형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소요시간은 30분 정도. 여기에 채색까지 하면 트랜스포머 못지 않은 멋진 나만의 오토바이가 생기지 않을까?

이와 관련된 또 다른 체험행사로는 각종 문고리에 사용되는 장신구들을 직접 조립해보며,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이 있다. 이러한 장신구와 부품들을 직접 조립해 봄으로써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작은 부품들이 얼마나 유용하게 쓰이는지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정크아트(Junk Art)는 일상생활에서 나온 부산물인 폐품(잡동사니)을 소재로 제작한 미술 작품으로 과천 서울대공원의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에서 건담, 프라모델, 디오라마 및 테디베어, 구체관절 인형 및 닥종이인형 등과 함께 전시 중이며, 3층 RC관에서는 무선헬기조정과 미니카 레이싱 조정도 체험할 수 있어 많은 관람객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 엄윤성 대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학습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에게 녹생성장의 실현과 무한한 창의력개발을 기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더욱 많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문의: 02-507-5210)

<하비인월드 오시는 길>
주소 :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산 118-3 서울대공원 하비인월드 (구 IT월드)
지하철 4호선 하차 후 2번, 3번 출구, 종합안내소 우측400M (동물원 가는길 SkyLift 옆)

이비즈런 개요
이비즈런은 세상의 모든 취미, 누구나 신바람나는 세상을 모토로 세계 최초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하비인월드'에서 1년 365일 매일 아름다운 걸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취미공예 및 제작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obbyin.com

연락처

하비인월드
홍보마케팅이사 김소연
02-507-5210, 010-7538-8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