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사이즈, 행정안전부 공공정보화 사업에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

- 위성통신망 및 스마트워크센터 등 행안부 주요 공공정보화 사업에 고성능 라이프사이즈 영상회의 시스템 도입

- 유연하고 최적화된 영상회의 솔루션 제공으로 스마트워크 활성화에 기여

뉴스 제공
라이프사이즈
2011-09-28 09:13
서울--(뉴스와이어)--로지텍의 화상회의 사업부인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지사장 한석호, www.lifesize.co.kr, 이하 라이프사이즈)는 오늘,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위성통신망 구축과 스마트워크 센터 구축 사업에 자사의 영상회의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안부 사업에 도입된 라이프사이즈의 영상회의 시스템은 48회선의 동시 비디오 통화가 가능한 ‘라이프사이즈 브릿지 (LifeSize® Bridge™)’, 최저 대역폭에서도 풀HD 화상회의 환경을 구현하는 ‘라이프사이즈 익스프레스 220 (LifeSize® Express 220™)’과 실용적인 가격대로 듀얼 디스플레이 비디오 및 콘텐츠를 지원하는 ‘라이프사이즈 익스프레스 200 (LifeSize® Express 200™)’ 개방형 아키텍쳐로 기존의 인프라와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즈 팀 200 (LifeSize® Team™ 200)’ 등이다.

행안부는 최근 세종시 이전 등 행정환경 변화에 맞춰 각지에 분산돼 있는 부처들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영상회의실을 필수로 운영하는 한편, 위성통신망, 스마트워크센터 구축 등 행정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다방면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초 행안부가 재해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구축한 위성통신망 사업에 라이프사이즈는 자사의 영상회의 시스템을 공급하여 폭우, 화재 등 재난현장의 영상정보를 시·도 소방본부에 제공하고 재난현장과 부처 직원 간의 신속한 영상회의 진행을 돕고 있다. 이에 따라 행안부는 이상기후현상과 재해 등으로 행정통신망이 두절될 경우 위성통신망에 기반한 고화질 영상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지휘체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행안부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일하는 ‘스마트워크(smart work)’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IT 인프라를 갖춘 스마트워크 센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라이프사이즈는 최근 개소한 서초 스마트워크센터를 비롯한 지역 거점도시에 고화질 영상회의 시스템을 공급하여 영상, 음성을 통한 영상회의 지원뿐 아니라 컨텐츠 공유 기능 등을 통해 회의 중 원활한 정보 교환을 가능케 한다.

라이프사이즈의 한석호 지사장은 “행안부가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공공정보화 사업에 라이프사이즈의 영상회의 시스템이 도입되었다는 것은 자사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 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며 “라이프사이즈는 앞으로 더욱 유연하고 최적화된 영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마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프사이즈의 영상회의 솔루션은 기업들이 필요한 만큼 영상회의 시스템을 확장하면서 선명한 HD 화질을 제공해 구축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유지보수 비용도 타 솔루션에 비해 절반 정도 저렴하며, 기존 화상회의 솔루션은 물론 클라우드 서비스, 모바일 지원까지 더해진 토탈 영상회의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개요
라이프사이즈는 HD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업계 리더이다. 2003년 설립된 라이프사이즈는 고 해상도 HD 영상회의를 개척했으며, 원거리라도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라이프사이즈는 2009년 로지텍에 인수되었으며, 음성이 있는 곳에 영상이 함께해야 한다는 기업 비전을 지향하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라이프사이즈 로고 및 라이프사이즈 상표는 라이프 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고유 등록상표이다. 로지텍, 로지텍 로고 및 로지텍 상표는 스위스 및 이외 국가에 등록되어 있다. 모든 등록 상표는 각 소유자에 속해 있다. 관련 사진은 www.lifesize.com/press/media_kit 에서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fesize.com/ko

연락처

라이프사이즈
이정훈 차장
02-558-678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코리아
오정아 대리
02-6250-98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