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WIST, 과학강사들의 경력개발을 위한 교육 실시

2011-09-28 13:06
대전--(뉴스와이어)--이공계 전공 여성들의 교육과 취업에 앞장서고 있는 대전충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DCIS-WIST, 이하 대전충남WIST·센터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는 과학강사들의 경력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전충남WIST는 지난 2007년부터 과학 지식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SC(Science Communicator)양성 교육을 통해 과학큐레이터, 과학전문기자, 과학실험전문강사 등을 배출해 왔다. 다음달 5일부터 11월 9일까지는 그동안 배출해온 과학강사들을 위한 경력개발과정을 신설하여 진행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경력개발과정은 과학실험 및 콘텐츠 개발 위주였던 기존의 과학실험전문강사 양성교육에서 한 발 나아가 창의성 개발 지도법, 매체 활용 교수법, 과학 논술 등 보다 전문적인 과학 강의를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교육은 충남대학교에서 이루어지며 기존의 SC양성교육 수료생 및 과학교육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이공계 출신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하려면 대전충남WIST 홈페이지(http://dcis.wist.re.kr)에 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pdsong@cnu.ac.kr)하면 되며 042-821-8840로 자세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http://dcis.wist.re.kr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대전충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