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천권역사업단, 우수 여성과학자 초청 ‘2016 여성과학자 진로특강’ 실시

진학진로취업멘토링으로 진로설계 도와

2016-09-05 11:08
대전--(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이 진학진로멘토링의 일환으로 우수 여성과학자들을 학교로 초청하여 여성과학자와 여중고생이 만나는 ‘2016 여성과학자 진로특강’을 실시하였다.

‘2016 여성과학자 진로특강’은 대전지역 여자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우수 여성과학자의 특강 및 과학자와의 대화를 통해 과학친화마인드를 강화하고 이공계 전공에 대한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6년에는 8월까지 9개 중학교, 8개 고등학교에 특강을 지원하였고 국방과학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등의 우수한 여성과학자가 들려주는 수준 높은 강연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6월에 노은고등학교에서 실시된 여성과학자 진학진로멘토링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김경심 선임연구원의 ‘나의 뇌 뇌의 나’ 특강과 함께 생명공학분야의 멘토링으로 진행되었으며 특강 후 생명공학분야의 세부전공과 진로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여학생들의 생명공학분야 진학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생명과학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뉴런과 신경세포에 관한 설명을 듣고 나니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며 생명과학이라는 분야가 아니더라도 이와 관련되어 있는 많은 과학, 공학 분야에 대한 꿈도 생길 수 있을 것 같아 좋았고 나의 꿈은 연구원인데 이 특강이 나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성 과학자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다양한 이공계 분야를 소개하고 여성과학기술인 역할 모델을 제시해 전공 분야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된 특강은 10월까지 총 25회 운영할 계획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