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충청권역사업단, 충청권 여성과학기술인 포럼 성황리에 개최

‘경력복귀희망 여성과학기술인력의 활용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개최

2016-09-02 17:01
대전--(뉴스와이어)--WISET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2일 대전 유성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6 충청권 여성과학기술인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WISET충청권역사업단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연구재단, 대전광역시, 충남대학교 등의 후원하였으며, 대전·세종·충청지역의 경력복귀 희망 여성과학기술인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대전발전연구원, 충남대학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의 관계자들을 포함한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 날 포럼은 ‘경력복귀희망 여성과학기술인력의 활용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WISET충청권역사업단에서 경력복귀교육을 받고 과학강사로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의 현실적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사회 재진입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공유하고 실태를 논의하였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백윤희 장학사의 ‘자유학기제와 여성과학기술인력활용’에 대한 강연과 대전발전연구원 주혜진 대전여성가족정책센터장의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방안 제안’을 통해 경력 복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포럼 참가자 중 한 명은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여성과학기술인로서의 비전과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와 같은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여성과학기술인의 연구역량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