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o Foundation-Linux Foundation, 새로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Tizen 발표

- 새로운 교차 기기 및 교차 아키텍처 플랫폼이 표준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추진할 것이다

뉴스 제공
The Linux Foundation
2011-09-29 15:37
런던 및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LiMo Foundation™과 The Linux Foundation이 Linux 기반 기기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새로운 오픈 소스 프로젝트 Tizen™을 발표했다. The Linux Foundation에 의해 도입된 Tizen은 표준 기반, 교차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넷북, 차량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다수 기기 범주를 지원한다. Tizen의 최초 출시는 2012년 1분기를 목표로 하고 있고 최초 기기의 출시는 2012년 중반으로 예상하고 있다.

Tizen은 LiMo와 The Linux Foundation의 최고의 오픈 소스 기술을 결합하고 견고하고 유연한 표준 기반 HTML5와 제약이 없는 교차 플랫폼 배치를 위해 기기 종속적인 애플리케이션이 효율적으로 생산될 수 있는 WAC 웹 개발 환경을 추가한다. 이러한 접근법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선호되는 애플리케이션 환경이자 Wholesale Applications Community (WAC)의 광범위한 캐리어 지원으로 급부상하는 HTML5의 견고함과 유연성을 활용한다. Tizen은 운영기업과 제조기업이 추가로 맞춤화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의 생성을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참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추가로 수반한다.

LiMo Foundation의 대표인 Morgan Gillis는 “LiMo Foundation 은 Tizen을, 기기 벤더가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혁신하고 개발자와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해 소비자에 대한 접근을 자유롭게 하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개방적인 웹 비전으로 갱신된 생태계 내에서 주요 Linux 지지기업들을 통합시키는 시기 적절한 단계의 변화로 본다. LiMo는 업계에 Linux로 구체화되는 개방적이고 제약이 없는 기회의 정신을 기반으로 하는 광범위하게 지원되는 벤더 및 서비스 중립적인 생태계를 제공하는데 계속 중점을 둘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업계는 기기 실현 비용을 낮추고 유연성을 높이며 타임 투 마켓을 개선하기 위한 핵심 요인으로 Linux와 오픈 소스 기술을 계속 포용하고 있다. 그리고 Tizen은 자체 교차 범주 도달과 오픈 표준에 대한 높은 집중도 때문에 이러한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

The Linux Foundation의 최고이사인 Jim Zemlin은 “The Linux Foundation 은 Tizen 플랫폼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Tizen과 같은 오픈 소스 플랫폼은 기기 범주 전체에 Linux의 도입을 더욱 촉진시키기 때문에 Linux에 바람직하다. 이 프로젝트에서 LiMo Foundation 및 그 회원사들과 협력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다음을 방문하면 된다: http://www.tizen.org.

LiMo Foundation 관련 정보

LiMo Foundation™ 은 개방적이고 투명한 거버넌스 모델 내에서 함께 협력하기 위해 모바일 업계 유수의 기업들이 만든 전문 컨소시엄이다. 이 컨소시엄은 전체 모바일 업계가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Linux를 기반으로 하는 개방적이고 전세계적으로 일관된 핸드셋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리더십과 의사결정을 공유한다. LiMo Foundation의 이사회는 ACCESS, Panasonic Mobile Communications, NEC CASIO Mobile Communications, NTT DOCOMO, Samsung, SK Telecom, Telefónica 및 Vodaf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LiMo Foundation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은 다음에서 찾을 수 있다: www.limofoundation.org.

The Linux Foundation 관련 정보

The Linux Foundation은 Linux의 성장을 배양하기 위해 전념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2000년에 설립된 이 조직은 Linux의 창시자 Linus Torvalds를 후원하고, 자체 회원사와 오픈 소스 개발 커뮤니티의 자원을 정리함으로써 Linux 운영 시스템을 장려, 보호 및 발전시킨다. The Linux Foundation은 LinuxCon과 같은 Linux 컨퍼런스를 주최하고, Linux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키는 Linux research와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협업과 교육을 위한 중립적인 포럼을 제공한다. Linux.com과 같은 웹사이트는 매월 약 2 백만 명의 사람들이 방문한다. 이 조직은 또한 Linux 커널 커뮤니티의 최고의 전문가가 강의를 담당하는 광범위한 Linux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트위터에서 The Linux Foundation을 팔로우할 수도 있다.

The Linux Foundation과 Tizen은 The Linux Foundation의 상표이다. Linux는 Linus Torvalds의 상표이다. LiMo는 LiMo Foundation의 상표이다.

The Linux Foundation 개요
The Linux Foundation은 Linux의 성장을 배양하기 위해 전념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웹사이트: http://www.linuxfoundation.org

연락처

Jennifer Cloer
The Linux Foundation
+1 503.867.2304
이메일 보내기

Vivian Kelly
Interprose PR for LiMo Foundation
+1 703.509.54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