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나눔 장학생 모집에 앞장 선다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11-10-03 12:11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오는 4일부터 24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내 거주하는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등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한 부모 가족 또는 조손가정 등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이다. 접수를 원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여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장학금은 서울메트로 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마음을 모아 공사와 1:1로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된 기금이다.

서울메트로 장학금 지급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실시되었으며 올해는 장학금이 조금이라도 더 필요한 학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공개모집을 실시하여 이미 상반기에 30명의 장학생을 선발 바 있다.

한편, 서울메트로는 내·외부인사로 구성된 장학생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장학금 지급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모범적으로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서 훗날 큰 인재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고 싶다.”면서 “사회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학생들의 마음속에도 전해져 이들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홍보실
02-6110-5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