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맞아 선마을 자연 김치 담그기 행사 개최

- 한국김치협회 이하연 회장 김장강좌와 실습·조미료 이야기 특강까지 진행

뉴스 제공
힐리언스
2011-10-06 13:00
홍천--(뉴스와이어)--힐리언스 선마을에서 11월 6일 자연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한다.

김장철을 맞아 김장을 앞둔 주부와 건강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권한다. 일반 김장철 보다 이른 시점에 진행하여, 김장담그는 방법을 알려주고 집에서 김장을 쉽게 담글 수 있게 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이다. 봉우리 찬 김치대표이면서 한국김치협회 회장인 김치디자이너 이하연의 김치 강좌와 실습이 진행되며, 선마을 식단을 관리하고 있는 고현영 임상영양사의 조미료 이야기 특강도 들을 수 있다.

선마을 김치는 천혜 자연 환경과 우수한 토질에서 직접 재배한 해남 배추와 엄선된 천연 재료를 사용하고, 한국의 대표김치 3가지(배추김치, 총각김치, 백김치) 시연과, 김장실습, 시식과 현장에서 담근 김치에 맞춘 특식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또 김장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에게 김치 1kg과 레시피, 앞치마도 선물도 제공된다.

김치는 대표적인 한국의 발효음식으로 유산균이 풍부하다. 김치발효에 관여하는 유산균은 Lactobacillus plantarum(락토바실루스 플란타룸)으로 김치에서 발견되는 대표적인 유산균으로 장내 유해미생물을 억제하고 유익한 유산균을 증식하는 기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Pediococcus pentosaseous(페디오코쿠스 펜토사세우스)는 김치 발효 과정 중에 생성되는 균으로 장내 유해균의 생육을 억제하는 물질을 분비하여 산업적으로 이용 가능성이 높은 균주이다. Leuconostoc mesenteroides(류코노스톡 메센테로이데스)는 김치 발효 과정 중에 생성되는 균으로 김치가 맛있다고 느껴질 때까지 발효를 주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선마을 자연김치 담그기 행사는 11월 5일~6일 1박 2일 과정, 11월 6일 당일과정으로도 진행하며, 김장실습 뿐 아니라 뭉친근육을 풀어주고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와식명상과 요가, 기능성 트레이닝 체험도 할 수 있고, 행사 후 SPA와 찜질방까지 이용할 수 있다.

문의:1588-9983

힐리언스 개요
힐리언스는 강원도 홍천 종자산 250m 장수촌 고지 천혜의 자연환경에 위치하며 국내 최초 웰니스센터로 시작, 웰에이징 힐링리조트로 발돋움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시형 박사가 촌장으로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체험 프로그램, 면역력강화식단, 전문강사(생활습관개선팀)를 운영한다. 디지털디톡스 - 의도된 불편함을 통한 소통과 자유 (인터넷x, 휴대전화x, 외부와의 차단), 도시에서 만날 수 없는 뇌피로 회복과 최적의 휴식을 도와주는 곳이다. 사람 손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10개의 트레킹코스와 친환경 시설이 있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치유여행지로 선정되었고, 2014년 국내 최초 민간 1호 치유의 숲 선정, 2017 한국관공사 웰니스 25선 선정되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ealience.co.kr

연락처

(주)힐리언스 마케팅팀
허경신
02-6902-01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