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접수 기간 연장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간판에 대한 시민의 인식 전환과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간판문화를 바꾸어 나가고자 지난해에 이어 개최한 ‘2011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접수기간을 10월24일까지 연장접수하기로 하였다.

이번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지정분야와 자유분야 각각 1점씩 간판디자인 2점을 제출하도록 되어 있다. 지정분야의 경우에는 현재의 간판을 아름다운 디자인간판으로 바꾸기를 희망하는 점포주의 사전 신청을 받아 접수된 5개의 가로형 간판(시홈페이지 사진 참고) 중 1개소를 선택 디자인하여 제출하고, 자유분야는 부천시에 설치된 가로형 간판을 대상으로 디자인하여 제출하면 된다.

특히, 자유분야는 부천시에서 가로시설물 시범거리로 조성할 예정인 부천북부역 사거리에서 부천전화국 사거리 양편에 위치한 업소의 가로형 간판을 선택하여 디자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당초 9월 21일부터 30일까지(10일간) 작품을 접수하기로 하였으나 10월 24일까지 접수기간을 연장하였으며, 도시디자인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11월중에 별도의 심사를 통하여 수상작품 14점을 선정, 금상 1명에 대해서는 상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총1,2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주관부서인 도시디자인과 시설물디자인팀장은, “품격있는 부천의 도시디자인에 관심있는 많은 전문가와 학생들이 참여해 모두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간판 디자인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 연장에 대한 사유를 설명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를 참조하거나, 부천시청 도시디자인과(☎032-625-3680~1)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도시디자인과
담당자 정해분
032-625-36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