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제2소방본부, 미군가족 소방안전의식 고취

- 미군소방대 화재예방주간 행사에 안전체험시설 등 지원

2011-10-10 09:10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윤순중)는 10일부터 5일간 의정부 소재 미 제2사단 사령부인 CAMP RED CLOUD와 동두천 소재 CAMP CASEY의 화재예방주간 행사에 소방안전체험시설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군 및 미군가족, 미군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및 외국인학교 어린이들에게 직접 소방안전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한미 소방기관의 우호를 증진하고 미군가족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종합피난체험시설 및 연기미로체험시설을 지원할 것이다.

종합피난체험시설은 다중이용시설에서 화재 시 긴급히 대피할 때 당황하지 않고 대피하는 피난방법을 체험하기 위한 시설이고, 연기미로체험시설은 화재발생시 건물 밖으로 피난하는 요령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시설이다.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 지원으로 한미 소방기관간 우호증진을 보다 돈독히 함은 물론, 미군가족 등 외국인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세계 최고 경기소방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배수한
031-849-29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