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92회 전국체육대회’ 탁구·핸드볼·레슬링·테니스·핀수영 5개 종목 개최
부천시에서는 ‘90만 시민의 화합과 참여를 통한 꿈이 있는, 꿈을 이루는 부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가 한창 무르익고 있다. 최고의 인기 종목인 탁구경기가 송내사회체육관에서 열리고 있으며, 부천시와 인연이 있는 핸드볼은 부천체육관에서, 레슬링이 부천대학 한길체육관, 테니스는 종합운동장 테니스장에서 각각 열리고 있다.
지난 5월 개관한 오정레포츠센터 에서는 핀수영 경기는 8일, 9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경기를 마쳤다.
부천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차질없이 치루기 위해 지난달 22일 전 부서가 참석한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하여 자원봉사자 지원대책, 숙박대책, 교통대책, 의료지원 등 다양한 지원대책을 마련했으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는 대회기간 중 전국에서 3,000여명의 선수단이 부천을 방문해 부천에서 길게는 6일 정도를 묵게 될 것으로 예상, ‘문화특별시 부천’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 손님맞이에도 열정을 다하고 있다.
각 경기장에 안내소를 운영중이며, 부천관광안내도 등을 배부하고 있다. 시내 곳곳에는 영 현수막을 게첨하고 꽃탑 및 꽃길도 조성했다. 또한 전부서에서는 시 · 도 자매결연 및 응원을 통하여 훈훈한 정이 있는 부천을 전국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체육진흥과
담당자 홍시표
032-625-2472
-
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