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서울아산병원과 5년간 포괄적인 신약 임상연구 협력 구축
- 사노피가 개발 중인 신약 물질과 서울아산병원의 세계적인 항암 연구 역량 결합
- 1상 임상시험 포함 한국이 항암 신약 개발의 조기 임상연구를 선도할 수 있는 발판 마련
서울아산병원 연구기획관리실장 최은경 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사노피와 같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 신약 개발을 위한 포괄적인 임상연구 협력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수한 인적 자원과 의료설비, 혁신적인 연구 기술력을 가진 서울아산병원이 신약 개발, 특히 항암 신약 연구 분야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 마리 아르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사장은 “전문성 및 수준 높은 연구 시스템으로 암 치료 및 연구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서울아산병원과의 협약은 사노피가 신약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국내에 혁신적인 신약을 보다 빠르게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유수의 임상연구 센터들과 이와 같은 신약 임상연구 협력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2009년 보건복지가족부와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2013년까지 국내에 총 700억 원을 투자하고, 기술 및 인적자원을 통해 국내 신약 개발과 R&D 인프라 선진화에 나선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또한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과 신약개발 협력, 투자, 기술제휴, 라이선스 계약 등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신약물질 발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연락처
홍보대행 KPR
박소진
02-3406-22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