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보캠퍼스, 문화정보화 역량강화 교육과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창학, 이하 센터)는 10월 20일부터 11월10일까지 매주 목요일 상암동 DMS 6층 ‘문화정보캠퍼스’ 교육장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공무원 및 소속공공기관 정보화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문화정보화역량강화’을 위한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문화정보화역량강화 교육과정’은 21세기 디지털시대에 필요한 미디어교육, 정보화정책연구, 퍼블릭엑세스 강화를 위한 정보시대에 핵심이 되는 미디어 및 정보화분야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이다.

본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무원 및 소속공공기관 담당자의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문화정보화 지식함양을 위해 시행하는 과정으로 공무원 및 소속공공기관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과정을 설계, 시행하는 것이다.

수요조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되며, 교육과정은 ▲SNS100%활용교육(인맥경영연구원 구창환 원장) ▲프리젠테이션 제작스킬(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김지훈 강사) ▲전략기획방법론((주)에듀앤컨설팅 권병일 컨설턴트) ▲ IT 트렌드 및 주요기술(한국과학기술원 IT그린연구센터장 김성희 교수,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장 황경태 교수,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김재경 교수) 4가지 섹션으로 각 7시간씩 진행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02-3153-2841, www.kcisa.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으로 ‘문화정보캠퍼스’ 교육운영을 수행하며, 공무원 정보화역량교육 외 2006년부터 시행된 문화PD 양성교육과 문화체육관광부 사이버안전센터 보안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선임 홍선희
02-3153-28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