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아동·청소년 무료 정보화교육 만족도 90%
이번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에게 정보화교육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희망을 키워주기 위한 것으로, 방학기간 동안 교육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가까운 컴퓨터 전문학원에 정보화교육을 위탁 실시했다.
교육 수료생은 초등학교 1~3학년(11%), 4~6학년(68%),중학생(21%)이었으며,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자격취득과정 등을 수료했다.
교육 후 설문조사에서는 정보화교육이 일상생활 및 학업에 미치는 정도를 묻는 질문에 90%이상이 매우 도움이 되었으며, 학업능력도 향상됐다고 답변했다. 교육생 중 94%는 앞으로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시 교육받고 싶다고 답변했다.
특히, 이번에 참여한 대부분의 교육생들은 학원을 처음 가보는 경우가 많아 교육의 효과가 더욱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2년도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더 많은 교육기회를 준다는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에서는 원미·소사·오정구 및 부천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정보소외시민을 대상으로 정보화 능력 향상 교육을 연간 1만 명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각 기관에서 전화 및 방문 접수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정보소외계층으로 분류되기 쉬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청소년들이 시에서 실시하는 정보화교육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정보통신과
담당자 강우리
032-625-2383
-
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