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3년 연속 입사선호 그룹 1위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대학생과 구직자 714명을 대상으로 ‘가장 입사하고 싶은 그룹’에 대해 조사한 결과, ▲ 삼성그룹이 23.8%로 2위와 큰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 CJ그룹(8.1%), 3위는 ▲ 포스코그룹(6.6%)이었다.
순위 변동을 살펴보면, 삼성그룹은 3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CJ그룹은 2009년 4위에서 2010년에는 7위로 떨어졌다가 올해 2위로 대폭 상승했다. 포스코그룹은 2009년 4위에서 2010년 2위로 올라섰다 올해는 3위로 한 단계 하락했다.
이어 ▲ LG그룹(5.9%), ▲ SK그룹(5%), ▲ 한국전력공사그룹(4.5%), ▲ 현대자동차그룹(4.5%), ▲ 금호아시아나그룹(3.9%), ▲ 롯데그룹(3.9%), ▲ 두산그룹(3.6%)이 차례로 10위권에 들었다.
성별에 따라 살펴보면, 가장 입사하고 싶은 그룹은 남녀 모두 삼성그룹(각각 24.3%, 23.1%)을 꼽았지만, 2위의 경우 ‘남성’은 LG그룹과 현대자동차그룹(각각 6.7%)을, ‘여성’은 CJ그룹(14.2%)을 선호해 차이를 보였다.
그렇다면, 선택한 각 그룹사에 입사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 삼성그룹과 현대자동차그룹은 ‘높은 연봉’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계속해서 ▲ CJ그룹, 두산그룹은 ‘근무 분위기, 조직문화’를, ▲ 포스코그룹, SK그룹, 금호아시아나그룹, 롯데그룹은 ‘대외적 평판, 인지도 등 기업 이미지’를, ▲ LG그룹은 ‘자기계발기회 등 우수한 복리후생’을 첫 번째 이유로 꼽았다.
한편, 주요 그룹사 입사 준비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대학생’(74.1%)이 ‘졸업한 구직자’(49.5%)보다 더 많이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연락처
사람인 홍보팀
강향순
02-2025-4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