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유전자원 국제심포지엄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 농업생명공학연구원은 한국육종학회 및 사단법인 한국토종연구회와 공동으로 6월 16부터 18일(3일간)까지 제주도 그랜드 호텔에서 ‘05년도 학술심포지엄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식물유전자원 국제심포지엄을 학회 회원 및 관계자, 농업인등 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세계 식물유전자원의 국내 이해와 세계 유전자원 연구 및 관리 방향(International Treaty on Global Plant Genetic Resources and Recent Trends on their Management and Utilization)"이란 주제로 국제식물유전자원연구소(IPGRI) 소장의 ‘국제유전자원 활용도 증진’과 한국·중국·일본의 종자은행(Genebank) 국가책임자의 자국의 연구동향 및 정책발표가 이어지며, 최근 생명공학적 연구동향에 대해 국제농업연구기관 및 유전자원 전문가들이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특히, 둘째날에는 한국육종학회의 학술발표회가 개최되어 약 130여편 이상의 연구논문발표와 소면적 재배작물의 국제심포지엄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하여 식물유전자원 국제조약의 발효에 따른 유전자원 관리 및 연구방향을 국가차원에서 재정립하고, 금후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한 유전자원의 활용에 대한 세계적인 연구동향을 파악하여 생물자원으로부터 유용유전자원 발굴 및 활용을 촉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제주도에서 개최되어 제주도 생물자원 다양성에 대한 보존, 활용에 대한 별도의 연구발표회를 추진함으로써 보다 더 생물자원의 보존 및 활용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의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ab.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홍보담당 김기형 031-299-24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