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구루, 업종전문 컨설턴트 4기 수료생 배출

- 시니어창업스쿨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베이비부머 퇴직자들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11-10-14 09:00
서울--(뉴스와이어)--(주)마이구루(대표 한명수)는 2011년도 시니어창업스쿨(중소기업청 주최, 소상공인진흥원 주관) 교육 운영기관으로 올해 10월까지 총 4개 기수의 업종전문 컨설턴트 양성과정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업종전문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만 40세 이상의 퇴직(예정)자를 교육대상으로 하며, 10년 이상의 직무경험을 부가가치 높은 지식서비스(강의, 컨설팅, 자문, 멘토링, 집필 등)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도/코칭 해 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비즈니스 멘토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퇴직자뿐만 아니라, 직무경험을 살려 전문가로 활동하고자 고민하고 있는 퇴직자 분들을 위해 비즈니스 멘토링(자문 및 컨설팅) 아이템 선정과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수료생의 수강 후기를 보면 본 과정을 통해 퇴직 후 인생2막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 이○○ (64세, 도시가스업체 2010년 퇴직)
내가 과연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하는 생각을 떨쳐버리고 앞으로 생산적인 활동을 하려는 의욕을 갖게 되었습니다. 동기 수강생 분들의 전문성이 높은 수준이라서 네트워크(다른 기수도 포함해서) 구성에 의해 많은 발전과 활동을 기대합니다.

- 김○○ (53세, 정보통신분야 2011년 퇴직)
모처럼 참신하고 새로운 생각을 하게 만들어 준 것에 무엇보다 감사합니다. 비록 3주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이 남은 인생2막을 보다 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제시와 목표설정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다 그려지진 않았지만 정리된 생각을 계획화하여 멋진 인생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 김○○ (52세, 운수물류업체 2011년 퇴직)
학교 졸업 후 3주간 연속 교육은 처음이었습니다. 각 부문에 걸쳐 전문적인 식견을 가진 분들을 통해 또 다른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 3주 내내 즐거움의 연속이었습니다. 향후 2년 후의 내 진로에 대해 미리 그려보고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는 내가 무엇이 부족한 지 알 수 있게 해주었고 여러 가지 교육을 내게 값진 것이었습니다. (2년 후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은) 이런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행복했고 마이구루가 번창하기를 진심으로 기대하겠습니다.

- 박○○ (53세, 제약업체 2010년 퇴직)
1:1로 함께 고민해 주는 코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life-time career coaching에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나의 전문 역량을 정리할 수 있었고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했던 점도 좋았습니다.

- 홍○○ (58세, 제조/도매업체 2011년 퇴직)
막연했던 인생2막에 대한 생각이 점차적으로 구체화되어 가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자신감을 얻게 된 것이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양한 인적자원에서 나타나는 경험과 지식이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좋은 인적 네트워크를 만든 것에 큰 의미를 갖고자 합니다.

현재 마이구루는 업종전문 컨설턴트 5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은 10월 24일부터 진행되며, 교육비 및 자세한 커리큘럼 안내는 마이구루 홈페이지(www.myguru.co.kr) 또는 전화 070-8250-4080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시니어넷: http://www.seniorok.kr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콘텐츠사업부
070-8250-4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