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초소형 기기를 위한 독립형 A-GPS 데이터 통신 모듈 신제품 2종 출시

2011-10-17 09:27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한국법인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보다 빠른 GPS 수신을 위한 위치 획득 규격 A-GPS를 지원하는 48 채널 독립형 GSM/GPRS 모듈 신제품 SE868과 SL86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저전력, 고감도 성능의 두 제품은 최단 확장형 위성궤도 데이터를 사용해 초기위치결정시간 (TTFF, Time To First Fix)을 단축시킨 점이 특징이다. 높이를 낮춘 형태인 Low Profile의 QFN (SE868) / LCC (SL868) 패키지로 제작되어 초소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설치 공간 및 솔루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크기가 관건으로 작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된 이 제품은 2초 이내의 초고속 위치 고정을 필요로 하는 무선/GPS 콤보 애플리케이션 및 추적 솔루션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텔릿의 제품군 중 가장 작은 모듈 SE868은 대량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마운팅 기술인 QFN (quad-flat no-leads) 패키징이 적용되어 11 x 11 mm에 불과한 초소형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한편 LCC 패키징이 적용된 SL868은 매뉴얼 솔더링 및 재작업이 필요한 소량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SE868과 SL868은 또한 에너지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되어있다. 기존의 호스트 기반 GPS 모듈과 다르게 독립형 모듈의 경우 GSM 모듈 및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들이 유휴모드에 있거나 전원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작동한다. 또한 정교한 저전력 모드가 탑재되어 낮은 소모 전력 만으로도 위치를 추적하고 동적인 매개변수를 제공한다.

최상의 추적 성능을 위한 데이터 통신 모듈
탑재된 GPS는 최단 초기위치결정시간을 위해 외부 자원의 정보를 사용한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은 외부 위성궤도 (EE) 파일, 혹은 자체 생성 데이터 (CGEE) 및 서버 생성 (SGEE) 데이터를 사용한다. 모듈은 WAAS, EGNOS, MSAS, GAGAN과 같은 위성기반보정시스템 (Satellite Based Augmentation Systems)을 지원한다. 또한 내부 소프트웨어 엔진을 통해 위성에서 궤도 데이터를 수집하기 전 3일간의 지역 데이터를 사전에 예측할 수 있다.

A-GPS 데이터 저장에는 외부 기기와의 독립적인 운영을 위해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며, 플래시 기반의 GPS 모듈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텔릿의 SE868/SL868는 고감도 성능을 기반으로 전파 방해 요인 제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노이즈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수집하고 추적할 수 있다. UART, I2C, SPI와 같은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LNA를 통합했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 (Dominikus Hierl) CMO는 “SE868과 SL868은 텔릿의 GMS/GPRS 모듈을 대표하는 이상적인 제품으로 무선과 GPS를 결합함으로써 부품비용(BOM: Bill of Material)을 줄이고 빠른 상용화를 돕는다. 초소형 디자인 M2M 모듈로써 다양한 모바일 및 데이터 추적 장치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보람 대리
02-3672-6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