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 풀가동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
총 2단계에 걸친 증설작업을 통해 연간 1천2백만 개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에서는 현재 승용차용, SUV용, 경트럭용 타이어 등 총 500여 가지 사양의 다양한 상품이 생산되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는 초고성능(UHP)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를 포함,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다양한 UHP 상품 및 한국타이어의 대표상품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자동화 시스템과 환경 친화적인 설비를 갖춘 헝가리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물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헝가리 공장에서 생산되는 신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를 유럽 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 직접 공급, 이들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물류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유럽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 글로벌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헝가리 공장의 2차 증설을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어 풀가동 체재에 돌입함으로써 글로벌 탑 5 진입이 한층 더 가시화되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생산기지 확충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헝가리 라칼마스시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은 총면적 17,545평(58,000m2) 규모에 일일 3만 4천개, 연간 1천 2백 만개의 타이어를 생산, 유럽 시장 공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2단계 추가 증설을 통해 700여 개의 신규 고용을 창출, 라칼마스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