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나누는 ‘책 읽는 대한민국’ 독서 캠페인 연다

-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독서 퀴즈 이벤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창학)가 운영하는 문화 포털(www.culture.go.kr)은 인터파크도서와 공동 주관으로 ‘책 읽는 대한민국’ 캠페인을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문화 포털(www.culture.go.kr)에 접속하여 공개된 14권 책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한 후, 도서에 대한 퀴즈를 하루에 한 문제씩 풀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4일 동안 매일 한 번씩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를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1명), 2등은 아이패드2(2명), 3등은 전자책단말기(3명), 4등은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40명), 5등에게는 추천 도서(140명)를 제공한다.

퀴즈에 제공되는 추천 도서는 문학, 역사, 철학, 정치사회, 경영, 과학, 예술, 아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구성되었으며, 책에 대한 퀴즈의 힌트는 인터파크도서의 ‘책에 대한 상세보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본 공동 캠페인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가 추천하는 ‘이달의 추천 도서’와 ‘청소년 권장 도서’ 14권을 소개하고, 책 읽는 문화를 전파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캠페인을 진행하는 문화 포털 사이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인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 정보 대표 포털 사이트이다. 공연 전시, 문화 유시시(UCC), 한국의 문양 콘텐츠 등 종합적인 문화예술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고객 참여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홍선희 선임(02-3153-2837)에게 연락주면 된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http://www.culture.go.kr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선임 홍선희
02-3153-28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