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회원 저작물 전자책 출간 지원

2011-10-19 13:5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회장:권대우)는 주식회사 교보문고(대표:김성룡)와 ‘전자책(e-Book) 서비스 지원사업’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하고 저작권자들의 전자책 제작과 유통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협회에서는 회원으로부터 출간을 원하는 저작물을 제공받아 교보문고에게 제공하고, 교보문고는 전자책 제작 및 유통을 위한 제작기술과 유통 플랫폼, 앱 개발 등의 기술적 조치를 담당키로 했다.

이에 따라 협회에서는 창작한지 오래된 작품이나 현재 시장에서 유통되지 않고 있는 작품, 신규 창작한 작품 등 회원이 출간을 원하는 모든 종류의 작품을 전자책으로 출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교보문고는 제작된 콘텐츠를 유통하고 POD(Publish On Demand:주문형출판) 서비스 실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권대우 회장은 “최근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와 태블릿 PC 출시 경쟁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기가 등장함에 따라 전자 출판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회원 저작물의 전자책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협정 체결이 회원 서비스 강화 및 출판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정으로 협회는 전자책의 투명한 유통과 세계적인 출판시장의 변화에 따른 1인 중심의 출판과 콘텐츠 중심의 유통구조 확립의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협회는 이러한 전자책 출간 지원 사업을 관련 기관과도 계속 협의하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ekosa.org

연락처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김은정
02-508-0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