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산업규제 학술대회 열려

2017-11-22 10:46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규제법학회(회장 김유환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사법정책연구원(원장 호문혁), 한양대학교 법학연구소(원장 오윤)와 공동으로 24일(금) 오후 1시 30분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산업규제의 적절성’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에서 최근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금융산업, 광고산업, 식품산업 등 주요산업 분야에서 실시되고 있는 규제의 적절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빅데이터 산업의 중요성과 함께 개인정보보호의 필요성에 대한 사법적 논의도 다룬다. 최근 온라인 광고 산업의 성장과 함께 광고의 자율규제 정착에 대한 제안 그리고 한층 식품산업의 성장에 근간이 될 위해 분석에 대한 과학적 접근의 필요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한양대 권대우 교수(금융산업) △장석권 성균관대학교 박사(광고산업) △식품안전정보원 이주형 책임연구원(식품산업)이 발표자로 참여하고 △아주대학교 전경근 교수 △사법정책연구원 계인국 박사 △충북대학교 최선웅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규제법분야의 학계와 실무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규제이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ekosa.org

연락처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권대우 회장
02-508-0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