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 간단한 조작으로 안전한 잠금 기능 제공하는 SolarSpec DC 커넥터 출시

- TÜV 및 UL 인증 획득한 각종 태양광 패널용 제품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11-10-21 09:26
안산--(뉴스와이어)--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molex.com)가 SolarSpec™의 제품군을 확장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잠금이 가능한 방수형 SolarSpec™ DC 커넥터를 선보였다.

SolarSpec™ DC 커넥터는 탁월한 안전성을 위해 체결 기능 및 내부 잠금 메커니즘이 적용된 튼튼하고 높은 내구성을 지닌 제품이다. 태양전지 정션박스, 현장 설치, 광전지 그리드 배선용으로 설계 된 이 제품은 모듈형 제조업체, 설치 및 유통업체 모두가 필요로 하는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태양광 파워 플랜트, 태양광 그리드 어레이, 인버터 케이블 연결 등에 적용되어 가정용 뿐 아니라 공공건물, 솔라 팜, 경기장 등 다양한 태양광 패널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SolarSpec™DC 커넥터는 IP67등급으로 먼지와 수분으로부터의 제품을 보호해 주는 방수 기능뿐 아니라 UV 및 오존 손상에 강력한 내구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거친 작업 환경에서 오랜 수명을 보장하기 위한 엄격한 최신 품질 기준인 TÜV 및 UL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여 세계적인 제품 신뢰도를 얻었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빠르고 쉬운 조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0.5mΩ의 접촉 저항값은 경쟁사 제품 대비 최소치로서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NEC 2008 (690.33) 및 NFPA 70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이 제품은 또한 2.50mm2 및 4.00 ~ 6.00mm2 (14 및 12 ~ 10AWG) 케이블 등 고객층의 다양한 케이블 옵션에 대응한다.

이 제품은 커넥터 체결이 해제되면 전류의 흐름이 차단되는 터치보호 안전 설계가 적용되었으며,래치 가드로 내부 잠금 매커니즘을 보호하고 안전 잠금 메커니즘을 해제하기 위한 보수용 공구 키트도 공급함으로써 우발적인 연결 해제나 인증되지 않은 연결 해제를 방지하여 신뢰성 있는 연결과 안전한 취급을 보장한다.

한국몰렉스 이재훈 사장은 “SolarSpec™ DC 커넥터는 독특한 몰딩형 표면 리브 설계를 통해 작업용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취급이 안전하며 경쟁사 커넥터 대비 최저 수준의 접촉 저항으로 인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이라며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함으로 신뢰도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핀 및 소켓 DC 커넥터를 적용한 이 제품은 표준형 또는 맞춤형 케이블 어셈블리 형태 혹은 실리콘 태양광 패널용 Molex SolarSpec™정션 박스와 함께 판매된다.

모든 Molex SolarSpec™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www.molex.com/link/solarjunctionbox.html

한국몰렉스 개요
커넥터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통신, 가전제품, 산업용, 자동차, 상업용 자동차, 우주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시장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는 1938년에 설립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1984년에 설립돼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 종의 커넥터를 생산해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공장을 기점으로 안산, 구미, 광주, 서울, 수원 5곳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orean.molex.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한국몰렉스
031-492-9000

홍보대행 세미컴
김지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