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어린이도서관, 2011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 ‘국무총리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노원어린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 위원회가 공동주관하는 ‘2011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는 2007년 도서관정보정책 위원회 발족을 계기로 본격화해 올해로 4회째 시행되었다. 올해는 공공도서관·학교도서관·전문도서관·병영도서관·교도소도서관 등 총 2,634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도서관학계, 관련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된 ‘도서관운영평가위원회’의 서면평가, 현장실사, 이용자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노원어린이도서관은 2003년 지자체 최초로 설립된 어린이도서관으로 연간 총25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 생활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이번 평가에서 이용자 서비스 및 홍보, 홈페이지 운영과 전자자료, 이용자와의 커뮤니티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제48회 전국도서관대회가 열린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10월 19일(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최광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노원어린이도서관 개요
노원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좋은 책과 정보를 가까이 접하면서 책읽는 즐거움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책읽는 어린이, 생각하는 어린이, 움직이는 어린이(READ, THINK, ACT)'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owonilib.kr

연락처

노원어린이도서관 문화기획팀
고영선
02-933-714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