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주니어, 디즈니통합예술놀이 진행

- 애니메이션과 놀이, 교육을 접목한 체험 컨텐츠 인기몰이

- 아이들의 호기심 및 창의성 등 다양한 지능 발달에 도움돼

서울--(뉴스와이어)--인기 애니메이션을 실생활에서 놀이나 학습과 접목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친근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다양한 감성을 자극하여 학습효과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애니메이션과 놀이의 환상적인 궁합

디즈니의 유아전문채널 디즈니주니어(http://disneyjunior.co.kr)에서는 지난 23일, 디즈니의 명작 ‘피터팬’에서 파생된 해적 제이크의 모험 이야기를 다룬 인기 애니메이션 <제이크와 네버랜드 해적들>을 테마로 연극과 신체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4~6세의 유아와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백화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이들은 <제이크와 네버랜드 해적들>에 나오는 주제가와 해적구호도 함께 배우며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엄마가 만든 정글을 지나가기도 하고, 외나무다리를 건너 돌을 굴리며 트렘블린에서 점프도 하는 등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되어 능동적으로 놀이에 참여했다.

특히, 디즈니만의 특별한 스토리텔링 속에서 음악적인 요소와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감성과 표현력, 창의성 등 다양한 지능을 발달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6세 딸과 함께 행사에 참가한 주부 김성영(가명, 서울 강남구, 37세)씨는 ‘평소 쉽게 경험하기 힘든 놀이를 디즈니주니어에서 방영되는 친근한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아이와 함께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아이와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놀이터 속 애니메이션 세상

코코몽 녹색놀이터는 EBS에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냉장고 나라 코코몽>을 무대로 재현한 서울 구로구 테크노마트에 위치한 체험전시관이다.

이곳에서는 코코몽 캐릭터 속 캐릭터들과 친환경 놀이기구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7가지 캐릭터별 테마와 20여 종류의 체험기구들을 통해 놀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와 함께하는 뮤지컬과 퍼레이드는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디즈니주니어의 행사 담당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놀이 체험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감성발달까지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인기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양질의 문화 컨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텔레비전미디어코리아 개요
텔레비전 미디어 코리아(이하TMK)는 월트디즈니사(NYSE:DIS)가 자회사 중 하나인 디즈니채널 인터내셔널(DCI)을 통해 한국의 SK텔레콤(NYSE:SKM)과 결성한 합작 법인이다. TMK는 한국에서 디즈니 브랜드 채널들을 한국어로 방송한다. 본 합작 투자는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이동 통신, IPTV 및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분야의 전문 기술 및 운영상의 리더십과 디즈니사의 어린이 및 가족용 콘텐츠, 마케팅 전문 지식과 현지 콘텐츠 제작 및 인수 지원에 관한 세계적 명성의 포트폴리오가 결합된 회사다. 현재 디즈니채널과 디즈니주니어, 2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sney.co.kr/channel

연락처

텔레비전미디어코리아(디즈니채널)
오소영
02-3490-2825

홍보대행 피알원
유지혜 AE
02-6370-338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