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방통위 위원장,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 5주년 기념 포럼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24일 오전 9시에 인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의 5주년 기념 ‘ICT 인적역량강화 포럼’에 참석하였다.

※ 유엔아·태정보통신교육원 : APCICT(Asian Pacific Training Center for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for Development)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은 아·태지역 정보통신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2006년 한국정부가 유치한 유엔 산하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방통위는 정통부시절 유치한 동 기구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최시중 위원장은 축사에서 아·태지역이 갖고 있는 정보통신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ICT 전문인력 양성, 정보통신 네트워크의 확충 및 고도화, 사이버 정보보안’의 세 분야에서 아·태지역의 정보통신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어 최시중 위원장은 한국이 과거 한국 전쟁의 폐허 속에서 현재의 경제발전을 이루기까지, 세계 각 국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점을 알리며, 특히 ICT분야에서의 한국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태 지역 국가들과 공유하겠다는 뜻을 전달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방송통신위원회 최시중 위원장을 포함, 송영길 인천시장, 네팔 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 등 250여명의 국내외 주요 정보통신 교육 분야 전문가가 참석하였다. 24일 개막 포럼이 끝난 뒤에는 25일부터 4일간 천안에서 ICT 인적자원 개발을 주제로 한 워크숍이 진행된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국제기구담당관
설재진 사무관
750-17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