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국민연금공단 NPS카페테리아 ‘Cafe 36.5’를 오픈하다

2011-10-27 09:15
서울--(뉴스와이어)--10월 26일(수) 오전11시 NPS카페테리아 Cafe 36.5 오픈식이 국민연금공단 본부 팔각정 광장에서 개최되었다.

NPS카페테리아 Cafe 36.5는 국민연금공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사단법인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가 설립한 까페로서 고령자와 결혼이주여성,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고용하여 공정무역 커피를 제공한다.

특히 NPS카페테리아 Cafe 36.5는 수익의 일부를 기부금으로 처리하여 조손가정의 어린이를 돕는다. 커피 구입이 곧 기부인 셈이다. NPS카페테리아 Cafe 36.5는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사회적기업의 인식을 확산하기위해 2호점과 3호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사단법인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나비(挪飛)사업단 신영빈 단장은 “NPS카페테리아 Cafe 36.5에서는 커피의 단순구매로 끝나지 않습니다. NPS카페테리아 Cafe 36.5의 고객은 커피의 구매와 동시에 취약계층의 고용 및 공정무역을 지원하며 기부문화 활성화에 동참하게 됩니다. 커피에 사회적 가치를 담아내는 것이 NPS카페테리아 Cafe 36.5의 목표이며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NPS카페테리아 Cafe 36.5가 우리의 목표입니다”라며 운영계획을 밝혔다.

사단법인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여성 사회적기업가 아카데미 창업입문과정 ‘WASE’(Women Academy Social Enterprise)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개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활동 촉진을 위한 창업·고용모델 개발, 창업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efnet

연락처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사업1팀 대리 권지혜
02-565-56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