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연소 카레이서 9살 정 진 양

- 박진감 넘치는 카레이싱 세계 제2회 +1LAP TOURED DE KOREA in 하비인월드

뉴스 제공
이비즈런
2011-10-27 11:55
과천--(뉴스와이어)--지난 23일 교쇼 미니지컵 정규 레이스가 30여명의 참가선수들의 열띤 경연으로 ‘하비인월드’에서 개최되었다. 하지만 이 날 레이싱대회의 주인공은 치열한 레이스 끝에 1등을 차지한 선수가 아니라 바로 최연소 클럽레이싱 참가자 ‘정진’ 양(다우포스 소속 선수)이었다.

아버지와 함께 레이싱 선수로 참가한 정진양은 1년여 전 RC자동차에 입문한 후 아버지의 지도아래 기량을 닦은 후 다운포스 소속 선수들과 정식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 하게 되었다. 예선 성적 6위를 기록해 결승 진출은 실패했지만 야무진 표정으로 레이스에 집중하는 모습은 여느 성인 선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RC자동차라 하면 흔히 마트에서 판매되는 장난감을 생각하게 되지만 선수들이 사용하는 자동차는 최고속도 200Km를 넘나드는 전문 RC자동차이다. 이러한 차량은 전문적인 튜닝기술과 정비실력을 겸비해야 되는데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피팅존(차량 수리지역)에서 대회 출전 차량의 성능개선과 튜닝을 위해 고민하는 선수들의 모습은 대회를 관전하는 또 하나의 재미이다.

각종 최첨단 산업의 밑바탕을 이루는 RC-Radio Control 산업은 이미 외국에서는 많은 동호인과 정부의 지원아래 대중화의 길을 걷고 있다. 일본에서 개최되는 세계 대회는 포뮬라원 대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고 중국 또한 RC산업에 많은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흐름속에 국내 최초 정기 RC자동차 레이싱대회로 RC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힌 ‘하비인월드’ 에서는 지난 9월17일18일 양일간에 걸쳐 +1LAP TOURED KOREA in Hobbyin WORLD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함으로써 자신감을 얻었고 뒤이어 바로 1/24스케일 RC자동차 대회인 ‘미니지컵’ 대회를 10월 23일 성황리에 끝마침으로써 RC대중화의 첨병으로 앞장서게 되었다.

이제 곧 닥쳐올 추운 겨울! 집안에 갇혀지내지 말고 자녀들과 함께 과천 서울대공원 하비인월드를 방문해 치열한 레이싱의 세계를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미 23일 미니지컵을 놓쳤다고 아쉬워 하지는 말자. 12월 결승전에 진출하기 위한 올해의 마지막 예선선! ‘제2회 +1LAP TOURED KOREA in Hobbyin WORLD’ 대회가 10월의 마지막 주 29일,30일 양일간 ‘하비인월드’ 실내 메인트랙에서 열린다.

더욱 많은 선수들과 풍성해진 종목, 특히 자녀들 또래의 학생클래스의 멋진 실력과 여성클래스의 다이내믹한 경주가 추가되어 남녀노소,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멋진 취미, RC 자동차 레이싱 의 세계로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자.

이비즈런 개요
이비즈런은 세상의 모든 취미, 누구나 신바람나는 세상을 모토로 세계 최초 취미박물관 '하비인월드'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하비인월드'에서 1년 365일 매일 아름다운 걸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취미공예 및 제작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obbyin.com

연락처

하비인월드
홍보마케팅이사 김소연
02-507-5210
010-7538-8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