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자대학, ‘제9회 회계경진대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경인여자대학(총장 박준서)은 지난 27일 전국의 고교생 172여명과 지도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회계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회계경진대회는 매해 거듭될수록 참가 고등학교와 학생이 증가하여 이번 대회에는 전국 15개 고등학교에서 각 학교 대표로 뽑힌 172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 결과,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박진주 학생이 금상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엄진희 학생과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한수진 학생이 은상을, 인천세무고등학교 이혜인 학생외 4명이 동상을,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 송슬기 학생외 9명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금상과 은상 수상자는 대학 진학시 특전을 부여하며, 전체 입상자에게는 본 대학에서 준비한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행사를 주관한 세무회계학과장 김완섭 교수는 “이번 대회는 회계관련 지식의 저변확대와 전문계고 학생들의 전공능력 향상시켜, 대학 진학 및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며 “경진대회를 앞으로 계속 개최해 나감으로써 세무회계분야에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발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계경진대회 시험 후, 오후 시상식전까지 입시관리팀의 주관으로 참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와 캠퍼스투어, 학과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대학 체험행사도 가졌다.

한편, 고교생 회계경진대회와 같은 날 치러진 대학1부, 대학2부 회계경진대회에서는 조미나(세무회계과 1학년) 학생과 정효순(세무회계과 2학년)학생이 각각 금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인여자대학 개요
경인여자대학의 설립이념은 대한민국 교육의 근본이념과 정의.사랑.진리.창조라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사회 각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 및 이론과 실무를 교육,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함으로써 인간형성을 도모할 뿐 아니라 국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는데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c.ac.kr

연락처

경인여자대학
김병국 팀장
032-540-01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