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정보통신정책위원회 부의장에 정인억 박사 선출
이로써 우리나라는 정인억 박사가 지난 2007년에 부의장으로 선출된 이래 2012년까지 6년 연속 정보통신정책위원회 의장단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ICT 선진국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영향력을 보다 확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OECD 정보통신정책위원회는 OECD 산하 25개 정책부문별 전문위원회의 하나로, 정보통신 관련 동향을 분석하고 정책을 연구하는 OECD 핵심 위원회다.
정인억 박사는 미국 밴더빌트(Vanderbilt)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고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부원장을 거쳐 현재 대통령 소속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국제기구담당관실
박명진 서기관
750-17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