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전공 여대생을 위한 단기 취업캠프 실시

2011-11-01 17:59
대전--(뉴스와이어)--이공계 전공 여성들의 교육과 취업에 앞장서고 있는 대전충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DCIS-WIST, 이하 대전충남WIST·센터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는 11월 12일과 11월 18~19일 취업을 준비 중인 여대생 및 졸업자들을 위한 취업캠프를 준비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취업캠프는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위해 준비된 캠프로 직무 탐색 및 입사서류 작성법에서부터 모의면접까지 취업의 전과정에 대해 취업전문가에게 1:1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취업캠프는 두 개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우선 11월 12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캠프는 채용동향 및 인적성 검사 분석, 입사서류 작성법 및 클리닉을 통해 이공계 진출 가능 업·직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1월 18~19일 유성호텔에서 진행되는 1박 2일 캠프에서는 유형별 면접 전략 및 자기 PR요령, 인사담당자 초청 모의면접 등 면접시 필요한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자들은 효과적인 취업 전략 수립으로 취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함은 물론, 스스로의 취업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공계 전공 여대생이나 이공계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준비중인 여성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두 개 캠프 중 선택가능하며, 두 개 캠프 모두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식사 및 숙소도 제공된다.

취업캠프에 참여하려면 대전충남WIST 홈페이지(http://dcis.wist.re.kr)에 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pdsong@cnu.ac.kr)하면 된다.

문의:대전충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교육팀장(042-821-8840)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http://dcis.wist.re.kr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대전충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