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수산물 수출위원회,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 개최

- 11월 15일까지, 노르웨이 고등어를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블로그 포스팅 응모전

- 선발된 20명이 벌이는 ‘요리 콘테스트’, 1등 ‘노르웨이 여행 항공권 및 숙박권(2인)’ 외 다양한 상품 제공

2011-11-02 09:20
크롬쇠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웨이 수산물 수출위원회(Norwegian Seafood Export Council, 이하 NSEC)는 11월 20일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를 앞두고 콘테스트 참가자를 선정하기 위한 레시피 응모를 10월 3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orgeseafood)에서 받는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고등어를 활용한 나만의 비밀 레시피’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개하고자 하는 비밀 레시피를 개인 블로그 상에 포스팅한다. 이후 노르웨이 수산물 공식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 덧글로 ‘레시피 이름’과 ‘레시피 소개글의 URL’을 남기고, 노르웨이 댁(공식블로그 운영자)에게 참여 완료 메시지와 함께 이름, 연락처, 집주소를 기입한 쪽지를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독창성, 창의성, 영양, 요리에 얽힌 사연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평가되며, 최종 선발된 20명의 당선자는 11월 17일 노르웨이 수산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20인에게는 11월 20일 서초동 ‘kitchen 101’에서 진행하는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노르웨이 고등어 요리 콘테스트’에서 입상한 1등에게는 2인이 이용할 수 있는 ‘노르웨이 여행 항공권 및 숙박권’이 제공되며, 2등 2인과 3등 3인에게는 각각 50만원과 30만원의 상금이 증정될 예정이다.

헨릭 앤더슨 NSEC 한국·일본 담당 이사는 “육즙이 풍부한 노르웨이 고등어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두뇌 발달과 심장병 예방, 피부 미용에 좋은 오메가 3가 풍부해 의사들 역시 추천하는 식품”이라고 말하며, “NSEC는 앞으로도 한국 소비자들이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온 노르웨이 수산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요리 콘테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르웨이 수산물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orgeseafoo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개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노르웨이 트롬소(Troms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 수산 및 양식업계와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2년부터 노르웨이 수산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산지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10년여 동안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eafoodfromnorway.co.kr/

연락처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조슬기 대리
02-6250-98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