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파연구원-한국표준과학연구원 상호협력 협약서 체결

서울--(뉴스와이어)--11월 3일(목) 방송통신위원회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임차식)과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김명수)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전파방송통신 분야의 연구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정으로 양 기관은 방송 및 전파통신 분야의 ▲ 연구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 공동연구수행 ▲ 기타 전파방송통신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 등에 합의하였다.

국립전파연구원은 이번 협정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과 효율적인 연구수행 성과를 거양하여 전파방송통신 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자원기획과
오학태 연구관
710-64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